극복과 회복을 위한 한걸음, 코로나19 확산 방지방안 모색을 위한「도전.한국」긴급 공모

  • 등록 2021.01.22 06:00:00
크게보기

1.22(금)부터 2.1(월)까지 대국민 공모 진행, 우수 해결방안에 1,000만 원 포상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코로나19 극복을 돕고 일상 회복을 지원할 수 있는 국민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방안 모색을 위한「도전.한국」긴급공모”를 1월 22일(금)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는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창의적인 해결책을 신속하게 찾고, 우수 해결방안은 빠른시간 내에 정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긴급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공모과제는 “ICT‧디지털‧3D 프린팅 기술, 창의적인 사회적 디자인이나 국민참여 캠페인 기획 등을 활용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안”이다.

 

   특정분야에 한정되지 않는 국민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해결방안이 많이 제출될 수 있도록, 전문성‧완성도가 요구되는 기술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이나 캠페인 기획안까지도 이번 과제범위에 포함했다.

 

 다만,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대책이나 백신접종,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등 기존에 활용하고 있거나 활용 예정인 것,  해외사례를 그대로 모방하는 내용 등은 공모대상에서 제외된다.

  - 그 외 단순 규제강화, 처벌강화, 단순캠페인 등 상세한 공모대상 제외내용 또한 과제정의서 내 붙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는 1월 22일(금)부터 2월 1일(월)까지 11일간 진행되며, 관심 있는 국민‧기업‧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참여 희망자는 기간 내에 광화문 1번가 내「도전.한국」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기획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 인터넷 주소창에 “도전.한국”만 입력해도 아이디어 접수 창구로 이동

  - 공고문 및 과제정의서 등 공모 관련하여 참고해야 할 자세한 내용은 「도전.한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도전.한국」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아이디어를 선정(2월 말 예정)하여 1,000만 원의 포상금 지급 및 표창(행정안전부 장관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 최우수 아이디어가 없을 경우 포상금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우수 500만원, 장려 250만원)하거나, 우수 아이디어(포상 대상)가 없을 경우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은 “코로나19 극복을 돕고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한걸음은 비록 사소하더라도 틀에 박히지 않는 국민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시각에서 시작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을 줄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장승준기자 leader777@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