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노사가 함께 올바른 성 인식 문화 조성에 앞장

  • 등록 2021.08.13 12:10:00
크게보기

-노사공동 선언문 통해 성 평등 한 행복일터 만들기 실천 결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HACCP인증원’)은 11일(수) 노사공동 선언문 체결을 통해 성 평등한 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성희롱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조기원 원장 (왼쫀에서 네번째), 이정호 노동조합지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노사공동 선언은 지난 5월에 마련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대책 강화 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고자 노사공동이 함께 성 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의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공동선언문을 통해 ▲여직원의 사회 참여 확대 및 유리천장 해소 ▲다양한 성희롱 예방활동과 피해자에 대한 보호 강화 ▲성고충 사안 발생 시 신속하고 공정한 해결을 위해 노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조기원 원장은 선언식에 앞서 모두발언을 통해 “조직 내 성 평등 문화 확산과 성희롱 없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결실이 되어 상호존중의 행복한 일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선언식에 참석한 이정호 노동조합지부장도 “성희롱‧성폭력 예방활동을 통해 모든 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HACCP인증원을 만드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지난 7월 ‘세종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와 MOU를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활동 및 피해자 보호제도를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기관장, 상임이사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관리자 교육’을 실시해 관리자의 의무와 책임을 되짚어 보고 솔선수범의 의지를 다지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함석구대기자 leader777@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