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17년 3월 15일(수) 14:30~16:30
장 소 :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서울 중구 세종대로124)
주 제 : 홍준표 대선주자 초청 특별대담
- 강연 및 대담, 질의응답
진 행 : 구천서(한반도미래재단 회장, 북경대 박사)
본 재단은 2017년 3월 15일(수) 14시30분,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연사로 초청하여 “2017 대선주자 초청 특별대담 - 홍준표 지사에게 듣는다.” 라는 주제의 특별포럼을 개최합니다.
현재 최근 일련의 정치, 안보적 위기와 경제난국은 새로운 지도자, 일꾼의 선출과 패러다임의 전환을 우리에게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재단에서는 홍준표 경남지사의 강연, 정책대담, 즉문즉답을 통해 다양한 고견을 경청하고 수렴하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한반도미래재단 구천서 회장이 진행하고 대선주자인 홍준표 지사가 대담연사로 나서는 이번 특별포럼은 재단 측이 수렴한 각 계의 다양한 의견 및 질의와 현장에서 수렴된 다양한 질문들을 답하며, 대선 주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의 한반도, 미래의 한반도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포럼 대담을 진행한 구천서 한반도미래재단 회장은 외교안보 분야 및 한반도평화정착을 위한 구상, 탈북학생들로부터의 허심탄회한 질의 등을 조율하며 차기 대선 주자들의 정책 행보 및 정치, 외교 관련 이슈를 점검, 조율할 예정입니다.
민의를 받들어 광폭 행보에 나선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본 특별포럼을 통해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현안과, 국내정치적 답보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천명할 예정입니다.
본 포럼은 각 계 각층의 참석자와 주요언론, 많은 외신이 참석하여 대선주자와 외교통일싱크탱크인 한반도미래재단의 정책제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본 재단에서 주최하고 있는 “한반도미래포럼과 함께하는 대선주자 초청 특별대담”은 보수와 진보를 망라한 유력 대선주자들을 초청, 정책대담을 진행하여 더 나은 한반도의 앞날을 위한 여론과 고견을 결집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실천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1월 정운찬 총리, 2월 안희정 지사에 이어 3월 홍준표 지사를 초청하여 다양한 각 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한반도미래재단은 2009년 설립되어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동북아시아의 안정과 공동번영에 힘쓰고, 국제교류와 협력,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평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