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실버복지관, 병곡면 어르신 위한 ‘건강한 노래교실’ 운영

  • 등록 2025.06.19 12:49:11
크게보기

영덕군실버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활력 증진을 위해 병곡면에서 ‘건강한 노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월 5일부터 병곡면(면장 안종혁)과 병곡면 노인분회(분회장 배영활)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매 회차 평균 지역 어르신 50여 명이 참여해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복지관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립감을 해소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임숙 노래 강사의 노래 강습과 함께 건강한 발성과 호흡법을 익히고, 음악에 맞춘 간단한 율동까지 이뤄져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과 두뇌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강사는 개개인의 연령과 음성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래 한 곡을 약 3주간 반복 학습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영덕군실버복지관 박미숙 관장은 “병곡면 노래교실은 단순한 여가 프로그램을 넘어 지역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고 정서적 지지를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계기관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실버복지관은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황세진)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는 영덕군실버복지관 담당부서(☎ 054-733-2266)로 하면 된다.

함석구대기자 nongkeong@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