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市場)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視 場!
- 일상적으로 오고가는 ‘시장’을 인문학적으로 풀어 성인, 청소년, 아동들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하 고, 시장의 의미에 대하여 함께 사유할 수 있는 ‘인문 학 강의‘와 ’시장 탐방 여행‘이 어우러진 이 색적인 독서 문화프로그램 진행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 가락몰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17년 길 위의 인문학’에 선정되어 6월부터 8월까지 성인편, 청소년편, 아동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시장’에 대하여 집필한 저자들과 함께 시장의 인문학적 의미를 나누고, 한국의 장터로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한국의 장터에서 만나는 인문학’(성인, 6월,「한국의 장터」저자 정영신 진행), ‘시장! 물건과 정보, 문화 교류의 장’ (청소년, 7월,「둥글둥글 지구촌 시장이야기」저자 석혜원 진행), ‘북적북적 시장 구경 한 바퀴’ (아동, 8월,「시장은 왜 생겼을까?」저자 서보현 진행)로 진행된다.
또한, 프로그램 끝난 후, ‘우리만의 시장 사진전’, ‘건강한 시장 속 요리클래스’ 등의 후속모임을 통하여 시장 여행을 추억하는 기회를 공유할 예정이다.
‘2017년 길 위의 인문학’ 및 각종 문화프로그램은 가락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alib)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