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김태환)는 오는 17일(금),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18년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 가족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우유짱! 우유박사!’ 행사는 전국 40여개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유 영양 교육과 우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우유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밀크 토크쇼 어쩌다 청소년’, ‘리얼퀴즈 선택’, ‘승자 빅리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우유짱! 우유박사! 가족퀴즈대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마련된 특별 이벤트로, 고학년(4,5,6학년) 자녀 1인과 부모 1인이 1팀이 되어 우유상식과 각종 정보를 맞추는 퀴즈대회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먼저, 참가자 접수 및 사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유영상 관람 및 가족 레크레이션이 진행되고, 오후 2시 반부터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된다. 본 대회는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마지막 5팀부터 입상이 확정되며, 최후 1팀이 남을 때까지 진행된다. 대회 종료 후 우승팀 시상이 이뤄지며, 1등(1팀) 100만원, 2등(1팀) 50만원, 3등(1팀) 20만원, 아차상(2팀)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더불어, 모든 참가팀들을 위한 선물 또한 푸짐하게 마련되어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본 사업은 성장기 초등학생들에게 우유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친근감을 느끼게 해, 우유소비촉진에 기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가족퀴즈대회는 방학을 맞이한 가족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우유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80팀(가족 2인 1팀)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