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강의로 배우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 등록 2017.01.26 10:40:30
크게보기

- AI 발생지역 시·군 농업인에게 유용... 연중 수강 가능해진 농업인 교육 -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고병원서 조류인플루엔자(이하 AI) 발생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어려운 시·군의 농업인들이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영상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156시·군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실시될 예정이었지만,  AI발생으로 41시·군에서 중단됐다. 이에 농촌진흥청은 지역과 시간에 관계없이 연중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영상교육(이하 온라인 교육)을 개설했다.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은 과수, 채소, 화훼 등 품목별 자료부터 TOP5 융복합프로젝트인 곤충산업, 스마트팜, 쌀가공식품 개발 등 60분야의 강의로 구성했다.

온라인 교육은 농업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 누리집 '영농기술 > 농업기술 > 강의동영상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교육영상을 제공해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농업인이 활용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김사균 역량개발과장은 “온라인 교육은 기존의 집합교육 형태에서 벗어나 앞으로 농업인 교육의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해마다 1월~2월 전국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농업인, 귀농인 등을 대상으로 영농기술, 농업경영 뿐 만 아니라 변하는 농업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함석구 대기자 rnwktnr999@hanmail.net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5 제일빌딩 705호 농어촌경제신문 Tel (02)785-9449 Fax : (02)785-9459 대표자(발행인) : 함석구 |편집인 : 구자숙 copyright 2016 EKR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