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이상길)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농식품 지식재산 정보의 활용 및 교류를 활성화하여 R&D로부터 도출된 지식재산정보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12월 15일(목) 지식재산 전문 공공기관인 특허정보진흥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농림축산식품 분야 유일한 R&D 전문기관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과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유일하게 특허분석 및 선행기술조사의 자체 실시가 가능한 특허정보진흥센터 간 추진하는 것으로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특허분석서비스 교류‧활용, 지식재산 정보 보급 및 교육훈련, 인프라 구축, 지식정보 상호교류 및 인력교류, 공동연구 수행 등이다.
농기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의 실효성을 거양하고, 협력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양 기관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함으로써 지식재산 정보의 교류 및 활용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농기평은 이번 상호 협력은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과 지식재산 분야에 대한 정보 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국내 농식품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과 대학, 연구소, 산업체 소속 연구자들의 지식재산 활용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