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5.3℃
  • 흐림강릉 17.6℃
  • 천둥번개서울 17.8℃
  • 천둥번개대전 18.8℃
  • 흐림대구 18.9℃
  • 구름많음울산 17.0℃
  • 구름많음광주 21.3℃
  • 맑음부산 17.9℃
  • 흐림고창 20.8℃
  • 맑음제주 20.2℃
  • 흐림강화 ℃
  • 흐림보은 17.5℃
  • 흐림금산 17.8℃
  • 구름조금강진군 16.1℃
  • 구름많음경주시 16.2℃
  • 맑음거제 16.7℃
기상청 제공

축산정책

한우 이모티콘 “고~우맙습니다!” 한우자조금, 새로운 버전의 한우 이모티콘 무료 배포

한우자조금 카카오 플러스 친구 추가하면 한우 이모티콘 제공
새로운 캐릭터 추가해 귀여움과 활용도 두 배로 높여 
23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73,000개 지급

URL복사

지난 2019년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우 이모티콘이 두 배로 귀여워진 2020년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새로운 한우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공식 캐릭터 ‘하누랑’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에 ‘하누랑’의 파트너인 ‘하누리’를 새롭게 추가한 이모티콘 16종을 선보였다. 기존의 인기 이모티콘 8종과 ‘엄지 척’, ‘고~우맙습니다!’ 등 신규 이모티콘 8종을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23일 오후 2시부터 소진 시까지 카카오 채널에서 ‘한우 114(한우자조금)’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73,000명에게 이모티콘이 무료 지급된다. 이모티콘 사용 기한은 90일이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한우자조금은 ‘한우114(한우자조금)’를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소비자들에게 한우 소비촉진 및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한우자조금의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지난 이모티콘이 출시한 지 2시간 만에 47,000개가 모두 소진되고 재출시한 58,000개도 한 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고려해 이번에는 배포량을 약 2배 늘렸다”며 “앞으로도 한우자조금의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농업

더보기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2021년도 정기총회 개최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제10대 중앙회장에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신지식농업인 원용덕(신지식농업인章 2012-330)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조합장이 선출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신지식농업인들의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는 5월 21일(금)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원용덕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조합장을 협회 중앙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중앙회 감사로는 김종훈, 중앙회 부회장으로는 권국원, 남기중, 김영숙, 방호정, 이병달, 이우신, 정만석 이상 7명이 선출되었다. 원용덕 중앙회장은 당선 소감으로 “그동안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선정된 신지식농업인들은 선정 취지에 맞게 자신이 가진 성공 노하우를 농업농촌에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농업의 미래인 농고 농대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멘토링 교육을 통하여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였고, 특히나 2008년부터 농고농대생들이 4차산업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지원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후계인력을 육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귀농귀촌인들을 위해서도 지식전파와 정보화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선도농업인들의 신지식이 보다

축산

더보기
인터넷/TV홈쇼핑을 통한 한우구입 전년보다 2배 많아져 코로나19 및 가격상승 불구 외식을 통한 한우고기 섭취량 증가 소득수준이 높고, 자녀가 있는 가정일수록 한우고기 선호도 및 구매력 높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올해 2월 15일부터 3월 23일까지 일반소비자 3천명, 우리한우판매점·한우유명한곳 소속 소매판매점 40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한우고기 소비유통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 금번 모니터링은 「㈜코리아리서치 인터내셔널」에서 전년도(2020년) 기준으로 조사를 수행하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교육조사부」에서 분석·정리한 것이며, 특히 금년에는 조사대상 확대 및 분석내용(가구특성)을 개편하여 추진하였다. 주요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소비자는 한우고기 구입 시 고려하는 주요 요소로 등급(27.9%), 가격(25.6%), 육색(18.6%), 마블링(17.8%) 순으로 조사되었으며, 한우고기 구입경험은 전년보다 0.3%p 증가한 84.2%인 것으로 나타났다. - 소득수준이 높고, 자녀가 있는 가정일수록(초등이하 자녀가구/중고등 자녀가구) 한우고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한우고기 구입량 및 횟수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우고기 구입장소는 대형할인점 정육코너(43.8%)가 전년과 동일하게 가장 많았으며, 특히 인터넷/TV홈쇼핑을 통한 구입이 전년(2.0%)보다 약 2배 상승한 5.2%로 조사되었다. 그 중에서도 대형마

식품

더보기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