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농업

제24호 에이(A)-벤처스로‘크리에이터스랩’선정

- 국내산 우유 등을 사용하여 어린이 놀이용 점토(클레이) 개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달의 A-벤처스’* 제24호 업체로 주식회사 크리에이터스랩(대표 류정하)을 선정하였다.

                                                크리에이터스랩 류정하 대표

* 농업(agriculture) 분야 ‘어벤저스’라는 의미로, 최고의 벤처·창업 기업을 의미

 

 

 크리에이터스랩은 국내산 우유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한 놀이용 점토(클레이)인 ‘카우토이’를 주력으로 개발·판매하는 새싹기업(스타트업)이다.

 

‘카우토이’는 식물성 점성제와 우유에서 추출한 카제인 단백질 분말*에 정량의 물과 식초 등을 넣으면 어린이들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인체에 무해한 점토로 변하는 제품이다.

* (특허등록) 카제인플라스틱 제조방법 및 이 방법에 의한 카제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유아놀이용품

 

농산물에서 유래한 천연 방부제가 함유되어 있어 일반 우유 제품과 달리 1년 동안 유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국가통합인증(KC, Korea Certification Mark), 유럽안전인증(CE, Comformite Europeen Marking)까지 통과하여 제품에 대한 안전성 등을 인정 받았다.

 

 

크리에이터스랩은 안전성에 대한 기술력과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1/4분기 기준 약 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약 340% 매출 확대를 이루는 등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금년 1월에는 대기업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사업성을 인정 받았으며, 쿠팡, 위메프, 아마존(미국) 등 약 27개의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 (농심 테크업플러스) 농심과 엑셀러레이터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

 

크리에이터스랩의 류정하 대표는, 새로운 원료 개발, 교육프로그램(푸드아트 커리큘럼) 진행 등 푸드클레이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상품성이 부족한 쌀을 이용한 완구를 개발하여 국내 농·축산물이 의미있게 쓰여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업

더보기
농업 과학계 집단지성으로 농업 연구·기술 보급 혁신 방안 모색
융복합 농업기술 개발과 확산을 위해 산·학·관·연이 머리를 맞댔다.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과 5월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5 농업과학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안내문> 이번 공개 토론회(포럼)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과계 대학, 농업 관련 학회와 연구회, 농업기업과 협회가 집단지성을 발휘해 농촌진흥청 정책 방향인 ‘개방·협력형 연구개발과 기술 확산 혁신’을 지원하는 공론의 장으로 기획됐다. 올해 의제는 ‘기후변화와 농업기술’이다. 기조연설은 ‘기후 위기와 농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서강대학교 최진석 명예교수가 맡았다. 1부에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이주량 선임연구위원, 대동에이아이랩 최준기 대표이사, 한국정밀농업연구소 남재작 소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후변화 연관 정책, 연구, 현장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객석에 앉은 참가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학회, 연구자, 기업 관계들이 △기후변화 적응 생물자원 관리·품종 개발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환경 관리 △재해 대응 농업 기반 및 기술 등을 주제로 기술 동향과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현장에는 농업 계열 대학원생을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