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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

금년 말 개통 예정구간 전차선로 전원공급 시행

부산~울산~포항, 영천~신경주, 총 연장 111km

 국가철도공단 영남본부(본부장 신형하)는 금년 말 개통 예정인 동해남부선 및 중앙선 시험운행을 위해 전차선로에 전원공급을 시행한다고 27일(화) 밝혔다.

 

  - 현재 동해남부선 부산~울산(일광~태화강) 구간은 비전철로 운행하고 있으나 이번 전원공급을 통해 전철화할 예정이며, 울산~포항 및 영천~신경주 구간은 현재 건설중인 구간으로 금년 말에 복선전철로 개통할 예정이다.

 

  - 부산~영천 구간 개통효과로, 기존 3시간 10분이 소요되었으나 1시간 30분 단축되어 1시간 40분 내로 이용이 가능해짐으로써,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 개통효과 : 부산~울산 44분, 울산~포항 43분, 영천~신경주 12분

 

 신형하 영남본부장은 “전차선로에 전기가 공급되면 특고압 25,000V가 흘러 감전사고 등이 발생될 수 있으니 선로변 인근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린다.”며 “전차선로 주변에서  중장비 등을 사용해 작업할 시 반드시 공단 영남본부(051-664-5121)로 사전 신고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차선로 가압구간 약도 및 전차선로 설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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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양돈농협, 여름 혹서기 대비 ‘하절기 특별 보강 사료’ 공급
올해 초 독일의 포츠담 기후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기록적인 고온 현상으로 올해가 역사상 가장 뜨거운 해가 될 전망으로, 관측 사상 지구가 가장 뜨거웠던 해로 기록된 지 1년 만의 갱신이다. 국내 또한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심각한 혹서기를 대비해 선제적으로 조합원 농가의 피해를 예방하고 농가 수익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하절기 특별 보강 사료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매년 발생하는 여름철 고온 현상은 양돈 농가에서는 피할 수 없는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다. 돼지는 계절적으로 여름에 매우 취약한 신체 구조로, 고온으로 인한 스트레스 발생 시 생산성 저하 및 폐사로 이어질 수 있어 체계적인 사양관리가 필요하다. 도드람양돈농협의 자회사 ㈜도드람양돈서비스는 초여름 전 5월부터 시작해 9월까지 집중적으로 하절기 특별 보강 사료를 공급한다. 보강 사료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프리믹스를 증량해 항산화와 미량성분을 강화하고, 항곰팡이제를 적용해 사료 내 톡신 발생을 사전 방지한다. 또한, 기존에는 프리미엄 제품에만 적용했던 고온 스트레스 저감 물질을 일반 제품에도 확대 적용해 돼지의 성장과 번식성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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