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8.8℃
  • 흐림강릉 22.4℃
  • 흐림서울 22.4℃
  • 흐림대전 24.9℃
  • 구름많음대구 27.0℃
  • 흐림울산 21.6℃
  • 구름많음광주 25.1℃
  • 구름많음부산 21.2℃
  • 구름많음고창 23.0℃
  • 흐림제주 21.3℃
  • 흐림강화 18.5℃
  • 흐림보은 22.4℃
  • 흐림금산 23.7℃
  • 구름조금강진군 24.1℃
  • 흐림경주시 24.5℃
  • 구름많음거제 23.1℃
기상청 제공

산림

山과 함께 林과 함께’…우수임업인 사례집 발간

URL복사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우수임업인 30인의 산촌이야기를 담은 사례집‘山(산)과 함께 林(임)과 함께’를 최근 발간했다.

 

이번 우수임업인 사례집은 국민들에게 산림경영·산림휴양·임산물 생산 등을 수행하는 산주와 임업인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현장 노하우와 사업화 성공 요인 등을 알리고자 발간됐다.

 

 사례집은 총 3부로 1부는 대를 이어 산을 가꾸는 임업인의 희망 이야기를 담은‘아버지의 숲’, 2부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공을 이뤄낸 이야기인 ‘멘티에서 멘토가 되기까지’, 3부는 가족과 함께 임업을 가꿔가는 사랑이야기인 ‘산과함께 님과함께’로 구성됐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임가 정보와 주요 성과, 성공 요인, 생산·가공·유통 분야 노하우 등이 담겼다.

 

 우수임업인 사례집은 전국 산림조합에 비치될 예정이며, E-BOOK 형태로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편집·게재될 계획이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앞으로도 우수임업인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국민에게 전파함으로써 임업인의 삶과 함께하는 산림조합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인터넷/TV홈쇼핑을 통한 한우구입 전년보다 2배 많아져 코로나19 및 가격상승 불구 외식을 통한 한우고기 섭취량 증가 소득수준이 높고, 자녀가 있는 가정일수록 한우고기 선호도 및 구매력 높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올해 2월 15일부터 3월 23일까지 일반소비자 3천명, 우리한우판매점·한우유명한곳 소속 소매판매점 40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한우고기 소비유통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 금번 모니터링은 「㈜코리아리서치 인터내셔널」에서 전년도(2020년) 기준으로 조사를 수행하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교육조사부」에서 분석·정리한 것이며, 특히 금년에는 조사대상 확대 및 분석내용(가구특성)을 개편하여 추진하였다. 주요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소비자는 한우고기 구입 시 고려하는 주요 요소로 등급(27.9%), 가격(25.6%), 육색(18.6%), 마블링(17.8%) 순으로 조사되었으며, 한우고기 구입경험은 전년보다 0.3%p 증가한 84.2%인 것으로 나타났다. - 소득수준이 높고, 자녀가 있는 가정일수록(초등이하 자녀가구/중고등 자녀가구) 한우고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한우고기 구입량 및 횟수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우고기 구입장소는 대형할인점 정육코너(43.8%)가 전년과 동일하게 가장 많았으며, 특히 인터넷/TV홈쇼핑을 통한 구입이 전년(2.0%)보다 약 2배 상승한 5.2%로 조사되었다. 그 중에서도 대형마

식품

더보기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