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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

‘산림보호 한 걸음, 푸른 숲의 밑거름’ 온라인 운동 개최

- 6.14.~7.13, 산림청 누리집을 통한 운동 참여, 다양한 기념품 제공해...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6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한 달간 산림보호에 대한 자발적 참여를 확산하고 숲사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산림보호 한 걸음, 푸른 숲의 밑거름’ 온라인 운동(캠페인)을 실시한다.

 

산림보호를 내용으로 하는 ‘산림보호 한 걸음, 푸른 숲의 밑거름’ 캠페인은 지금까지 산림청에서 개최하였던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번 캠페인은 산림청 누리집을 활용해 국민이 직접 계획하고 실시하는 국민주도 캠페인으로, 기존 기관에서 국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캠페인과는 성격을 달리한다.

 

참가 희망자는 산림정화 등 산림보호 캠페인의 계획을 간략히 작성해 산림청 누리집으로 제출하면 캠페인용 스포츠 수건형 현수막을 지원받는다. (선착순 300명 한정)

 

참가자는 수건형 현수막을 이용해 산림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그 모습을 담은 사진을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산림청은 캠페인을 완성하고 인증사진을 제출한 참가자 전원에게 다목적 장바구니를 제공하고, 누리소통망(SNS) 홍보왕 5팀을 선정해 임산물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숲을 사랑하는 국민(개인, 단체)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참여 인원을 선착순 300명으로 한정한다.

 

산림청 누리집을 통해 운영되며, ① 행사(이벤트) 신청(현수막 배포), ② 캠페인 실시, ③ 캠페인 결과 작성 ④ 기념품 증정 순으로 진행된다.

    *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캠페인 게시 위치      ① 우측 하단 알림판(클릭) > ‘산림보호 한 걸음, 푸른 숲의 밑거름 캠페인’      ② 산림정책(클릭) > 좌측 산림보호(클릭) > 숲사랑(클릭) > ‘산림보호 한 걸음, 푸른 숲의 밑거름 캠페인’

산림청 김명관 산림환경보호과장은 “산림보호의 시작은 생활 속 실천부터”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숲을 건전하게 이용하고 보전하는 문화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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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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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사료, 축산농가 경영안정 지원을 위한 사료가격 인하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주)농협사료(대표 정종대)가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사료가격을 인하(9월 15일(월)부터)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농협사료는 최근 국제 곡물가 인하와 환율 하락세 등 대외 여건 변화에 따라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배합사료 가격을 1포대(25kg 기준) 당 평균 325원 인하한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주)농협사료를 이용하는 축산농가는 연간 약 343억원(가공조합 포함 시 593억원) 수준의 사료비 절감이 예상된다. (주)농협사료 관계자는 “사료비는 축산농가 경영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번 가격 인하가 농가 경영 안정과 생산비 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 곡물시장과 환율 변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경영지원 대책을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그간 농식품부는 사료업계의 국제곡물 구매 현황과 환율 등을 모니터링하면서 원재료비 하락분을 사료가격에 적기 반영하도록 독려하였으며, 이번에는 사료업계에 정부 정책자금 확대 배정*과 최근 경영 여건 개선에 따른 이익 발생분이 사료가격 인하로 환원될 수 있도록 요청한 바 있다. * 원료구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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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배, 더 맛있게’ 국민 아이디어로 탄생한 이색 조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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