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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나만의 레시피로 만든 한돈 도시락 편의점에서 만나요!” 한돈자조금, 세븐일레븐과 한돈 도시락 레시피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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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월 12일까지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참가자 모집

-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다이어트 레시피 및 나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응모하여 선정된 레시피는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20년 9월 세븐일레븐과의 MOU 체결로 마련된 한돈 소비촉진 일환으로 세븐일레븐과 함께 편의점 도시락 메뉴 3종 개발 및 출시를 위한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컨셉으로 진행된다.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하여 간편하고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나 SNS에서 확산될 수 있는 재미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 두 가지 주제로 공모전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먼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리그’와 ‘내시피 리그’ 중 원하는 리그를 선택 후 참여 리그의 배지를 다운받아 주제에 맞게 기획한 한돈 레시피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한돈이나 세븐일레븐 계정 태그 및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해야 하고 최소 5단계 이상의 레시피로 구성하여 단계별 요리사진 또는 영상, 완성 사진을 필수로 업로드해야 참여 가능하다. 더불어 한돈을 활용한 레시피임을 알 수 있도록 한돈 로고 또는 국내산 원산지 확인 인증도 함께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한 SNS 게시글 URL을 포함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1차 공모전 예선은 8월 12일(목)까지 모집하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8월 28일(토) 2차 오프라인 결선에 앞서 사전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최종 심사에 추가 점수로 반영된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레시피는 실제 상품으로 개발돼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된다.

 

한돈자조금은 공모전 시상에 각 리그별 5명씩 총 10팀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인기상 6명 각 1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휴롬 스팀팟, 한돈 선물세트 등의 상품도 증정된다.

 

또한,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참가자 전원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하며 공모전 진행 기간 동안에 친구 추천 이벤트, 사전투표 이벤트, 응원 댓글 이벤트 등의 다양한 SNS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상품화 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많은 분들께 우리돼지 한돈이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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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도 유지제의 새로운 선택 ‘스마트오션’
과거와 달리 요즘은 사시사철 계절에 관계없이 사과를 먹을 수 있다. 저장기술의 발달, 저온저장고와 신선도 관리기술 개발도 큰 몫을 했겠지만 단연 최고는 사과의 노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에틸렌가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의 출시였다. 스마트오션, 장기저장을 위한 현명한 선택 에틸렌가스란 농산물의 노화를 유발하는 성분으로, 사과에 결합하면 노화가 발생한다. 에틸렌가스는 사과가 호흡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데, 가스는 다시 사과에 자극을 주어 또 다른 에틸렌가스가 발생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악순환은 에틸렌가스가 계속적으로 늘어나도록 만들어 사과의 장기저장을 방해한다. 스마트오션은 1-MCP(1-Methylcyclopropene) 가스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1-MCP 가스는 농산물의 에틸렌 수용체와 결합해 에틸렌가스의 작용을 차단한다. 숙성과 노화를 억제시킬 뿐만 아니라 호흡률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많은 과수 농가에서 장기저장을 위해 선택하고 있다. 에틸렌가스 차단제품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신선도 유지하고, 마일리지도 적립하고 글로벌아그로㈜는 농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스마트오션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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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생협 공동브랜드‘생협함께’출시
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영향, 이하 두레생협)와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상임대표 조완석, 이하 한 살림), 행복중심생협연합회(회장 안인숙, 이하 행복중심생협)가 국내 최초로 생협 공동브랜드‘생협함께’를 선보인다. 지난 해부터 두레생협과 한살림, 행복중심생협은 민중교역이나 먹거리 안전 등 조합원 활동 영역에서 꾸준히 연대했던 경험을 토대로, 생협 간 연대를 사업 영역으로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해왔다. 그 결과, 3개 생협이 손잡고 하나의 브랜드로 공동개발한 생활재를 조합원에게 공급하기로 했다. 생협 공동브랜드의 이름은 연대와 협력의 가치를 담아‘생협함께’로 선정했다. 지난 8월 30일, 냉동대파 공급을 시작으로, 9월 6일 냉동볶음밥용 채소를 출시했다. 현재 공동브랜드‘생협함께’생활재는 두레생협, 한살림, 행복중심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생협함께’냉동채소는 국산 무농약 인증 채소만을 사용하였으며, 개별급속냉동 방식으로 채소의 식감과 영양소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채소 손질과정에서 버려지는 식재료나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환경적으로도 유익하다는 평가다. 이번 생협 공동브랜드‘생협함께’출시는 생활재 공급 품목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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