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토)

  • 맑음동두천 -0.7℃
  • 구름많음강릉 1.8℃
  • 맑음서울 0.4℃
  • 맑음대전 0.0℃
  • 맑음대구 2.4℃
  • 맑음울산 2.5℃
  • 맑음광주 2.3℃
  • 맑음부산 3.5℃
  • 맑음고창 1.4℃
  • 흐림제주 7.0℃
  • 맑음강화 0.4℃
  • 맑음보은 0.0℃
  • 맑음금산 -0.7℃
  • 맑음강진군 3.0℃
  • 맑음경주시 2.7℃
  • 맑음거제 3.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축산정책

“한도니콘 카카오톡에서 만나요!” 한돈자조금, 카톡 채널 리뉴얼 오픈 기념 이모티콘 출시

- 한돈 카카오톡 채널 리뉴얼 오픈 기념 이모티콘 출시, 선착순 2만 5천명 무료 배포

- 오늘 27일까지 ‘한도니콘’ 이모티콘 인증 이벤트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카카오톡 채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한도니콘’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한도니콘’은 한돈의 대표 캐릭터인 ‘한도니’를 활용하여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작됐다. 한돈의 대표 캐릭터인 ‘한도니’를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표현해 매력이 한층 돋보이도록 디자인했으며 웃는 모습, 우는 모습, 놀라는 모습 등 일상 속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특히, 이모티콘의 텍스트를 돼지고기 부위 명칭을 활용하여 ‘휴~안심’, ‘내가 목살아!’ 등 우리돼지 한돈 이모티콘만의 재치를 더했다.

 

‘한도니콘’은 14일 오후 2시부터 한돈 카카오톡 채널 ‘우리돼지한돈’을 추가한 선착순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된다. ‘한도니콘’은 다운로드 받은 시점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한돈자조금은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7일까지 한돈 이모티콘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운받은 ‘한도니콘’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게시글 URL 링크를 한돈몰 이벤트 페이지 내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한돈 세트와 한돈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우리돼지 한돈의 대표 캐릭터인 ‘한도니’를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한도니콘’을 제작하게 됐다”며 “이모티콘뿐 아니라 한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한돈몰의 할인 정보와 다양한 혜택들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축산물 등급판정 통계, 이용자 편의에 맞춘 통계자료 제공 성과 인정받아…
- 축산물품질평가원, 통계청 주관 통계품질진단 8년 연속 최고 등급 ‘우수’ 달성 -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의 ‘축산물 등급판정 통계’가 통계청 주관 2023년 자체 통계품질진단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2016년부터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달성하여 이용자 편의에 맞는 등급판정 통계자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고 있다. ‘자체 통계품질진단’은 소관 통계가 얼마나 이용자에게 이용하기에 적합하게 작성 및 제공되고 있는지를 △관련성 △정확성 △시의성‧정시성 △비교성‧일관성 △접근성‧명확성의 기준으로 진단하고, 기관의 노력도 등을 함께 평가하여 우수‧양호‧보통‧주의‧미흡의 5가지 평가 등급을 부여한다. 2023년 자체 통계품질진단은 270개 기관의 745종 국가승인통계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축산물 등급판정 통계는 총 99.5점을 획득하여 전체 평균(90.2) 대비 9.3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 등급을 받았다. 축산물 등급판정 통계는 2006년 통계청으로부터 국가승인통계 자격을 받아 축산물의 가축 개량‧품질 향상과 축산물 유통의 표준화‧규격화를 통한 축산업 발전 및 축산농가 소득 증대를 목적으

식품

더보기
정식품, 간단요리사 신규 TV 광고 온에어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아나운서 조우종·정다은 부부와 함께한 ‘간단요리사’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간단요리사’는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식품의 식재료 브랜드다. 이번 광고는 아나운서 조우종·정다은 부부가 출연해 일상에서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로 간편하게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광고는 만둣국을 요리하는 ‘아내’ 편과 미역국을 요리하는 ‘남편’ 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아내 편에서는 정다은이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를 사용해 손쉽게 만둣국을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 남편 편에서는 아내 정다은이 미역국 만드는 법을 고민하자 남편 조우종이 볶은 재료에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를 넣어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낸다. 정식품 ‘간단요리사’ 시리즈는 대표적으로 미역국이나 만둣국을 요리할 때 활용하기 좋다. 국내산 채소를 우려내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채소육수’와 ‘시원한 채소육수’, 깊은 풍미의 ‘구수한 사골육수’,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진한 콩국물’ 등이 있다. 이 중 ‘담백한 채소육수’는 대파, 양파, 무, 마

산림

더보기
산림청-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임산물 수출 촉진을 위한 협력 강화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7일 서울시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임산물 수출 촉진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성현 산림청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임산물 수출 촉진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임산물 수출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2개 해외 지사를 활용한 해외시장 개척 등 수출확대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임산물 수출지원사업 추진 △시장개척을 위한 해외지사 유통망 활용 △농식품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 △농식품분야 유통구조 개선 및 수출확대 등 임산물‧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 등을 담고 있다. 남성현 산림청장(오른쪽)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임산물 수출 촉진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산림청 제공> 업무협약에 이어 남성현 청장은 농림식품수출입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