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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뜨거운 올 여름, 수산물로 몸보신하세요!

- 7. 19.~8. 18.「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 여름특별전」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이른 무더위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수산업계를 위해 7월 19일(월)부터 8월 18일(수)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여름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총 390억 원 규모의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설맞이 특별전(1. 18.~2. 10.)’, ‘봄 특별전(3. 8.~3. 31.)’ 등을 개최하여 약 623억 원 규모의 수산물 매출 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형마트 8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GS리테일, 메가마트, 서원유통, 수협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15개사(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 위메프, 오아시스, SSG.com, CJ ENM, 더파이러츠, GS홈쇼핑, 롯데온, 인터파크, 꽃피는아침마을), 생협 4개사(한살림, 아이쿱, 두레, 행복중심 생협), 수산 창업기업 4개사(얌테이블, 삼삼해물, 풍어영어조합법인, 바다드림)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주요 수산물의 가격ㆍ소비 동향과 제철 대표성을 감안하여 민물장어, 민어, 농어, 전복을 이번 행사품목으로 지정하였으며, 그 외에도 참여업체에서 자체 행사품목으로 오징어, 새우 등을 선정하여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행사품목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업체별 자체 할인을 더하여 최대 7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 금액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 20% 할인된 금액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수산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소비자는 월별로 최대 20만 원까지 상품권을 구입하고 1인당 최대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약 9,300여 개소)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임태훈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30도를 웃도는 이른 더위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라며, “이번 ‘대한민국 수산대전-여름특별전’을 통해 영양가 높은 국내산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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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락시장 과일류 등급표준화 설명절 특별검사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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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발효어워즈2024, 시민이 뽑은 올해의 발효식품 수상작 23점 발표
내일의식탁(이사장 김원일)은 ‘참발효어워즈2024’를 개최하여 간장·된장·고추장·청국장·탁주·목장치즈 6개 부문에서 총 23점의 발효식품을 올해의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참발효어워즈’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우수한 발효식품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한 취지로 내일의식탁이 주최하고 참발효어워즈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농협경제지주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발효식품 전문 품평회이다. ‘참발효어워즈’는 시민맛평가·전문가관능심사·현장심사 등 5단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 제품을 선발한다. ‘참발효어워즈2024’는 장류(간장, 된장, 고추장, 청국장)를 비롯하여 주류(탁주), 유제품(목장치즈) 총 6개 부문에서 지난해 9월부터 출품 접수를 받았다. 시민맛평가는 평가에 자원한 152명의 시민으로 평가단을 구성하여 시민들이 직접 본선 진출제품을 선정했다. 이후 23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블라인드 관능평가를 거쳤다. 또한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를 통해 환경 보전, 지역농업 연계성, 문화적 전통 등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두루 갖춘 제품을 최종 선발했다. ‘참발효어워즈2024’ 대상으로 선정된 제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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