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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우리 농산물 담은 농공상기업 선물로 풍성한 한가위 나눠요

추석맞이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등 추진(9.13.~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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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에 대한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우수한 농공상기업 홍보, 유통채널 다각화, 정책자금(융자) 등을 지원해왔고,

 - 2015년 12월에는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하여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브랜드 로고>

 

- 이러한 노력의 결과, 전용판매관(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3년 사이에 2배 이상으로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오픈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9개 업체의 매출액이 13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전용판매관 입점 업체당 평균 매출액 : (’18) 6.4백만원 → (’19) 15.1 → (’20) 17.6

    * 오아시스마켓 직매입 전환 전후 매출액 비교 : (전) 13백만원 → (후) 186

 

 농식품부와 aT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 네이버, 우체국쇼핑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농공상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쿠폰(15∼20%)을 지급하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같은 기간에 적립포인트(15%)를 제공하여 국산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 네이버(약 100개 업체, 200개 품목), 우체국쇼핑(약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250개, 1,200개 품목)

 -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14일간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추석을 전후하여 2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랭 가방 등 사은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  행사규모 : 약 100개 업체, 410개 품목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기원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고,

 -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및 판로 확대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 1

 

 온라인 행사(농공상 전용판매관)

네이버(www.naver.com)

 ㅇ 기간 :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100개 업체, 200개 품목

 ㅇ 내용 : 20% 할인쿠폰 제공

우체국쇼핑(mall.epost.go.kr)

 ㅇ 기간 : (1) ’21. 8. 23. ∼ 9. 12. (19일간)
(2)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ㅇ 내용 : 15% 할인쿠폰 제공

오아시스마켓(www.oasis.co.kr)

 ㅇ 기간 :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250개 업체, 1,200개 품목

 ㅇ 내용 : 15% 포인트 적립(ID당 최대 10,000)

    * 여름 기획전(’21.8.25.~8.31.) 사례

참고 2

 

 오프라인 행사(용산역 찬들마루)

사업개요

 ㅇ 장소 : 용산역 찬들마루매장

 ㅇ 기간 : ’21. 9. 13. ∼ 9. 26. (14일간)

 ㅇ 규모 : 100개 업체, 410개 품목

 ㅇ 내용 :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및 보랭 가방 등 증정

약도 및 매장 전경

<약도>

<매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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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도 유지제의 새로운 선택 ‘스마트오션’
과거와 달리 요즘은 사시사철 계절에 관계없이 사과를 먹을 수 있다. 저장기술의 발달, 저온저장고와 신선도 관리기술 개발도 큰 몫을 했겠지만 단연 최고는 사과의 노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에틸렌가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의 출시였다. 스마트오션, 장기저장을 위한 현명한 선택 에틸렌가스란 농산물의 노화를 유발하는 성분으로, 사과에 결합하면 노화가 발생한다. 에틸렌가스는 사과가 호흡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데, 가스는 다시 사과에 자극을 주어 또 다른 에틸렌가스가 발생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악순환은 에틸렌가스가 계속적으로 늘어나도록 만들어 사과의 장기저장을 방해한다. 스마트오션은 1-MCP(1-Methylcyclopropene) 가스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1-MCP 가스는 농산물의 에틸렌 수용체와 결합해 에틸렌가스의 작용을 차단한다. 숙성과 노화를 억제시킬 뿐만 아니라 호흡률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많은 과수 농가에서 장기저장을 위해 선택하고 있다. 에틸렌가스 차단제품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신선도 유지하고, 마일리지도 적립하고 글로벌아그로㈜는 농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스마트오션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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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생협 공동브랜드‘생협함께’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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