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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우리 농산물 담은 농공상기업 선물로 풍성한 한가위 나눠요

추석맞이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등 추진(9.13.~9.26.)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에 대한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우수한 농공상기업 홍보, 유통채널 다각화, 정책자금(융자) 등을 지원해왔고,

 - 2015년 12월에는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하여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브랜드 로고>

 

- 이러한 노력의 결과, 전용판매관(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3년 사이에 2배 이상으로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오픈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9개 업체의 매출액이 13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전용판매관 입점 업체당 평균 매출액 : (’18) 6.4백만원 → (’19) 15.1 → (’20) 17.6

    * 오아시스마켓 직매입 전환 전후 매출액 비교 : (전) 13백만원 → (후) 186

 

 농식품부와 aT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 네이버, 우체국쇼핑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농공상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쿠폰(15∼20%)을 지급하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같은 기간에 적립포인트(15%)를 제공하여 국산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 네이버(약 100개 업체, 200개 품목), 우체국쇼핑(약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250개, 1,200개 품목)

 -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14일간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추석을 전후하여 2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랭 가방 등 사은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  행사규모 : 약 100개 업체, 410개 품목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기원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고,

 -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및 판로 확대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 1

 

 온라인 행사(농공상 전용판매관)

네이버(www.naver.com)

 ㅇ 기간 :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100개 업체, 200개 품목

 ㅇ 내용 : 20% 할인쿠폰 제공

우체국쇼핑(mall.epost.go.kr)

 ㅇ 기간 : (1) ’21. 8. 23. ∼ 9. 12. (19일간)
(2)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ㅇ 내용 : 15% 할인쿠폰 제공

오아시스마켓(www.oasis.co.kr)

 ㅇ 기간 :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250개 업체, 1,200개 품목

 ㅇ 내용 : 15% 포인트 적립(ID당 최대 10,000)

    * 여름 기획전(’21.8.25.~8.31.) 사례

참고 2

 

 오프라인 행사(용산역 찬들마루)

사업개요

 ㅇ 장소 : 용산역 찬들마루매장

 ㅇ 기간 : ’21. 9. 13. ∼ 9. 26. (14일간)

 ㅇ 규모 : 100개 업체, 410개 품목

 ㅇ 내용 :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및 보랭 가방 등 증정

약도 및 매장 전경

<약도>

<매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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