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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건강한 자돈, 그 ‘절대적인’ 가치를 위한 최고의 선택

모유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낸 네오피그 앱솔루트
자돈 관리에도 여유와 웃음 가득, 네오피그 스마일

지난 해 하반기 이후 최근까지 전세계 곡물의 생산과 수요 측면을 고려했을 때 당분간 우리나라에 도착하는 곡물가격이 크게 내려갈 가능성은 많이 낮은 상황이다. 농가들은 높아진 사료가격으로 생산비 부담이 커졌지만 이면에는 오히려 더 큰 기회로 작용할 수도 있다. 역사적으로 곡물가격의 인상은 시차를 두고 육류 가격에 반영이 되었고, 지난 20년간의 국내 사료 가격과 돈가 변화를 보더라도 115kg 돼지 두당 사료 비용 대비 매출 상승폭은 1.8배 이상 달하여 애그플레이션은 생산비도 증가시키지만 돈육 가치를 2배 가까이 더 크게 상승시키므로 오히려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었다.

 

 

최근 국제 돈가와 국내 돈육 재고량의 변화를 고려할 때 소비에 큰 변수가 없다면 현재 고돈가는 상당 기간 지속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결국 농장의 생산성에 따른 수익의 차이는 더욱 벌어질 것이므로 생산비가 높아질수록 생산성 개선에 더욱 집중하는 것이 현재의 위기를 넘어 더 큰 기회를 잡기 위해 중요하다. 특히 상대적으로 사료효율과 가치가 높은 어린 자돈 구간에서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은 지금 시점에서 비용 대비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양돈 시장 상황의 변화에 따라 최근 퓨리나사료(대표이사: 박용순, www.purinafeed.co.kr)는 가장 취약하면서도 투자 가치가 높은 어린 일령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대용유 ‘퓨리나 네오피그 앱솔루트’와 가성비를 한층 강화한 ‘네오피그 스마일’ 제품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네오피그 앱솔루트 신제품은 글로벌 카길의 최신 영양 기술이 탑재된 모유를 100% 대체 가능한 프리미엄 대용유로 액상 급여 시 부패가 잘 되지 않도록 특수 처리를 하여 관리의 편리성도 한층 더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저체중 자돈과 폐사율 문제를 극복하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최근 한돈농가들의 산자수는 높아지는 반면 이유 후 폐사율은 지난 3년간 평균 14.2%에서 최근 1년은 20.9%로 늘어나 어린 자돈 구간에서의 손실이 심각성을 더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고객 농가들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하고자 새롭게 출시한 퓨리나 네오피그 스마일 프로그램은 이유 후 사료 섭취량을 극대화하면서도 식이성 설사나 연변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며 COVID-19 사태로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농장 관리에 기대감을 한층 더 높여 주고 있다.

네오피그 스마일 갓난돼지 신제품은 유럽의 최신 설계∙가공 기술이 적용되고 한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 30번 이상의 실험을 통해 검증이 되었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도입된 특수 가공 기술로 단백질과 에너지 소화율을 비약적으로 개선하여 80%에 달하는 연변∙설사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돈군 균일도 10% 향상, 환돈 발생비율 6.7% 포인트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또한 퓨리나사료는 자돈 구간의 차별화된 영양 기술과 더불어 고객농장의 문제에 대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원인을 찾고 해결책을 제시하여 고객농가와 함께 고곡물가 시기의 어려움을 현명하게 이겨내고 더 큰 수익 기회와 밝은 웃음을 나누기 위한 본격적인 ‘농장 속으로’ 현장 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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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트레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협업 강화한다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충북 보은군에서 ‘동서트레일’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민간전문가, 5개 시‧도 관계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서트레일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26일 충북 청주에서 개최된 스물네 번째 민생토론회의 후속조치로써 동서트레일의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숲길‧등산전문가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대전시‧충북도‧충남도‧경북도‧세종시 등 5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석해 사업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속도감 있는 조성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민생토론회에서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한반도의 중심부이자 동서트레일의 중심인 충북을 전국 숲길의 허브로 육성하여 더 많은 관광객 유입과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동서트레일은 우리나라 최초로 야영이 가능하도록 조성되는 장거리트레일로 55개 구간 총 거리 849km로 조성중이다. 지난해 전체구간 중 61km가 조성됐으며 올해 말까지 301km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동서트레일이 조성되는 지역은 국유림이 123㎞(15%), 공·사유림은 726㎞(85%)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이 필수적이며 산림청은 동서트레일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추진동력으로 하여 동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