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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정책

체험과 낭만이 가득한‘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상품 출시

-우수 농촌마을 및 지역 관광자원·철도망 연계 당일형, 체류형(숙박형) 상품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 이하 농어촌공사)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코레일 관광개발(이하 관광개발)과 협업하여 4월부터 농촌체험휴양마을(이하 체험마을)과 지역 관광자원, 철도망을 연계한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을 출시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차여행 코스에 포함된 체험마을은 으뜸촌* 등 우수한 체험마을 중 체험자원 상품성, 인근 관광자원 연계 우수성, 철도망 접근성 등을 종합 검토하여 선정되었다.
    * 으뜸촌 : 농촌관광사업 등급결과 4개분야(경관 및 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에서 전부 1등급을 받은 농촌체험휴양마을

  올해 운영 예정인 상품은 총 25종으로, 농촌관광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호에 맞는 맞춤형 상품 운영을 위해 체류형 상품, 평창올림픽 연계 상품, 지방출발 상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은 4월부터 출시하며,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기본코스 외에도, 일부 지방에서 출발하는 코스, 봄ㆍ여행주간 이벤트 코스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열차와 숙박시설을 연계한 체류형 상품을 시범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체류형 상품은 리조트 등 주요 숙박거점과 연계한 숙박형 상품으로, 농촌에서의 체류 시간을 늘림으로써 여행 소비자에게는 농촌을 충분히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에는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 평창 올림픽 시즌 맞이 올림픽 연계 상품과 아울러, 봄ㆍ가을 여행주간 기간 임시 전세열차를 활용한 대단위 여행객 대상 ‘으뜸촌 기차여행’ 프로모션 코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17년도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예약 및 상품 구매는 상품 출발일자 한 달 전부터 4일전까지 가능하며, 상품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관광개발(www.korailtravel.com, 1544-77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산업과 김 철 과장은 “으뜸촌 기차여행 출시 4년 차를 맞아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출시를 기다리는 고객층이 두터워 진 것으로 안다.” 고 말하면서 “더 많은 여행객들이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알찬 상품 구성 및 설문조사를 통한 다양한 상품구성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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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바이오 미생물 산업화’ 생태계 기반 조성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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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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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기준 설명회 개최 … 축산데이터 활용 활성화 계기 마련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7월 2일, 세종시 본원에서 장비 및 설루션 업체를 대상으로 축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등록·연계 기준 및 데이터 활용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 축사 센서 및 사양관리 기기 기준 △축산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장비 규격 및 서비스 기준 △장비 인터페이스 기준 개정 내용 △스마트축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추진 방향 설명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에서 확보된 데이터를 연계하는 ‘스마트축산 빅데이터 플랫폼’의 구축 현황을 공유하고 플랫폼 내 데이터 광장·데이터랩 등 활용법을 시연해 업체의 이해를 높였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속적인 장비 보급 독려를 통해 축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스마트축산의 궁극적인 목표는 장비를 통해 확보되는 높은 품질의 데이터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데이터 확보 및 활용에 중점을 둔 장비 개발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스마트농업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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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캔돈’, 출시 1주년…누적 판매 5만 5천 개 돌파 실용성 기반 제품 전략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브랜드 성과 입증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 형태의 도드람한돈 제품 ‘캔돈’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천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소비자의 일상에 실용성을 더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은 ‘캔돈’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구성으로 주목받아왔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도드람한돈을 냉장 상태로 담은 ‘캔돈’은 간편한 조리와 뛰어난 휴대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른 제품이다. 특히 기존 MAP 포장을 벗어난 캔 형태 포장은 실용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갖춘 패키지로 평가받으며, 제품 인지도를 빠르게 높였다. 도드람에 따르면 ‘캔돈’은 1년 간 총 55,580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캔돈 1개 길이(약 20cm)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11.1km로, 백두산(2,750m)을 4번 넘게 오를 수 있는 거리다. 실용성과 시장 적합성을 소비자 반응으로 입증한 대표 사례로 평가된다. 제품성과 브랜드 전략은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도 두드러졌다. ‘캔돈’은 ▲굿디자인 어워드(GD) 우수디자인 선정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은상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위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