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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신

KT, 올레 tv ‘No.1 키즈 TV’로 변신 선언!2017.04.28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영유아 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임을 선언했다.

KT는 영유아 마음을 사로잡은 대세 캐릭터 ‘핑크퐁’ 콘텐츠 제작에 직접 투자하고 4월 27일부터 올레 tv 놀이학습 서비스인 ‘핑크퐁TV’를 독점 출시한다.

핑크퐁은 분홍빛 사막여우 캐릭터로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동요, 동화 등2000여개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세계 112개국 앱마켓 교육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인기동요 ‘상어 가족’은 유튜브에서 4억뷰를 달성하고 2016년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6세 미만 영유아들과 어머니들 사이에 인기가 뜨겁다.

또한 핑크퐁은 2016년 쥬니어 네이버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뽀로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영유아 사이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KT는 핑크퐁을 뽀로로와 견줄만한 새로운 한국형 캐릭터 ‘핑통령’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올레 tv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핑크퐁TV는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VOD를 감상하며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약 300여편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해당 서비스는 핑크퐁TV 월정액(6490원, 부가세 포함, 채널 733번)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KT는 핑크퐁TV를 통해 약 50여편의 동요 영상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된 국민동요 ‘상어 가족’을 비롯해 마더구스 등 학습놀이 콘텐츠를 유튜브 보다 최대 2개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KT는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투자할 예정이며 올레 tv를 통해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해당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약 5만원 상당의 핑크퐁 생일파티∙ 피크닉 세트를 선물한다.

한편, KT는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올레 tv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레 tv 메뉴 ‘키즈>어린이날 특집관’에서 5월4일부터 10일까지 터닝메카드 W 2기, 다이노코어 2기, 헬로카봇 4/5기를 구매한 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 다이노코어, 헬로카봇 장난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응모 고객 중 450명을 즉시 추첨해 키즈 취향저격 울트라 디세이버 케라토, 메머드, 트리코어, 헬로카봇 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황금연휴 특집관’을 운영해 TV쿠폰 및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공조, 재심, 해빙 등 극장에서 놓친 영화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TV쿠폰 2천원을 100% 증정하며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극장동시 상영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완구, 보조배터리, 머그컵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100% 증정한다.

올레 tv 모바일에도 ‘연휴 특집관, 출석체크’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사업담당 강인식 상무는 “이번 핑크퐁 콘텐츠 투자 및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영유아 자녀가 있는 부모들의 마음과 동심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채롭고 차별화된 키즈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T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영유아 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키즈 TV도 역시 ‘No.1 올레 TV’임을 선언했다. 사진은 KT 홍보 모델이 키즈도 역시 No.1 올레 tv, 핑크퐁TV 출시와 이벤트 경품을 소개하고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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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현장, AI 기술 접목으로 데이터 수집과 활용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9월 23일(화) 오후, 경북 상주시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실증 온실에서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스마트농업데이터 수집 및 활용 서비스에 대한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AI를 활용한 스마트농업데이터 서비스 실증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지원을 통해 상용화가 되었거나 예정된 서비스를 실제 현장에서 구현해 봄으로써 기술 수준 및 해당 서비스의 현장 보급 가능성을 가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스마트농업에 관심 있는 청년 농업인 및 스마트팜 기업, 솔루션·농자재 업체, 재배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 스마트농업데이터 서비스 실증 지원 사업 개요 : 데이터 및 AI를 적용한 스마트농업 서비스의 현장 실증 및 모델 고도화, 사업화 관련 비용 지원(’23~) 농식품부는 지역의 스마트팜 우수농가 및 스마트팜 혁신밸리,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단지 등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스마트농업 빅데이터 플랫폼(smartfarmkorea.net)에 연계하여 수집하고 이를 개방하고 있다. 아울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활용할 수 있도록 AI를 적용한 서비스에 대한 실증사업도 ’23년부터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 시

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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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생산혁신 멘토단 본격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한우 사육기간 단축의 일환으로 9월 26일(금) 오전 충남 천안시 소재 상록리조트에서 ‘한우 생산혁신 멘토∙멘티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4월 출범한 멘토단 16명과 농협경제지주∙축산물품질평가원∙멘토단 등이 논의하여 지난 8월 선발한 멘티단 88명 등을 대상으로 정부의 ‘소 사육방식 개선 방안’ 관련 정책방향과 멘토∙멘티단 운영 계획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향후 한우 생산혁신 멘토단은 후계농과 창업농 등으로 구성된 멘티를 대상으로 농장을 직접 찾아가 암소개량부터 사양기술 및 축사 환경 관리 요령 등을 1:1 개별 멘토링하게 되며, 멘토단과 멘티단이 간담회 방식으로 모여 각종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5~10명 규모의 지역 단위 소규모 학습조직도 별도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멘토∙멘티단 운영이 본 궤도에 올라 한우 사육기간 단축 기술과 노하우가 일선 농가들에게 빠르게 전수될 수 있게 됨에 따라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의 수익성 제고 및 한우 소비자가격 합리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농식품부는 한우산업 중장기 경쟁력 강화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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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의 맛을 담은 가을 한우 미식” 한우자조금, 제철 과일과 즐기는 한우 이색 레시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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