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과 외국의 농촌관광 사례발표, 토론 등을 통해 자원개발 정보공유 및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한국 농촌관광 자원 소개․전시 및 상담회 등을 통한 한국의 농촌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해외 인지도를 높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국내에서 농촌관광자원 주제로 처음 시도되는 국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주요 연사의 △기조강연과 국가별 발표자와의 토론, △농촌관광자원 소개와 체험을 위한 전시, △국내 농촌 관광 자원 설명 및 상담회, △팸투어로 구성되었다.

농촌관광자원의 주체인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 식품명인 등이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농촌관광 자원에 대해 설명도 하였다.
또한, 총 120여건의 1:1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는 상담회를 통하여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실효성 있는 정보교류 기회가 제공되었고,
공식포럼 행사 후 28일 오후부터 2박3일간 포럼 참가자 대상으로 팸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농촌산업과 최봉순 과장은 “이번에 개최하는『2017 한국농촌관광자원 국제포럼』을 통해 각국의 농촌관광 관련 정보를 공유하였고 한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을 국내외에 홍보함으로써, 포럼이 향후 농촌관광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