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인재 영입이 필요한 농림축산식품분야 민간기업을 모십니다.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9월 6일~7일까지 2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8년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기업‧공공기관 약 200개 업체가 참가해 청년의 취‧창업 기회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1 채용 상담, 현장 서류접수와 면접, 인턴 및 정규직 직접채용 등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농협, aT 등 공공기관, 식품‧외식, 수의‧축산, 농기자재, 산림, 유통 등 유형별로 구분하여 채용관을 운영하고, 필요시 심층면접, 기업 설명회 등을 위한 별도 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하는 농식품분야 민간기업·공공기관 등을 포함한 약 200개 업체 대상으로 상세한 일자리 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청년 구직자에게 현장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사전 구직 등록절차를 마친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알선, 채용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고용기회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아울러, 미래농업선도고교, 영농창업특성화대학교, 수의‧축산학과 등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졸업예정자를 한자리에 초청하여 농기업 등 관련 기업과 매칭 함으로써 젊은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창업 지원과 함께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 서류 작성, 외국어면접, 이미지 코칭,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창업 전문가의 구직자 대상 진로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미래의 고객인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산업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가치에 대한 비전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체험관을 준비하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하여 농림축산식품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하는 기업은 오는 5월3일부터 7월31일까지 박람회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다양한 취‧창업프로그램 운영과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 제공으로 우리나라의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8년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참가기업 신청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홈페이지(알림마당/기관공지 www.epis.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인재기획실(044-861-8814)로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