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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정책

나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이달의 꽃”은?

- 겨울철 [이달의 꽃]으로 국화, 리시안셔스, 율마, 포인세티아 선정 -

의류 브랜드 망고의 여의도IFC몰점에서 이달의 꽃 행사에 참여한 망고리테일코리아 김낙균 대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속적인 화훼 홍보로 꽃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화훼산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이달의 꽃]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꽃은 세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행복감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힐링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어 미술치료 등의 심리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반려식물의 인기도 높아지는 등 꽃의 긍정적인 힘을 향유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최근 농촌진흥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암환자를 대상으로 원예치료를 진행한 결과 정서적 삶의 질이 13% 증가하고, 우울감과 스트레스는 각각 45%, 34% 감소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국내 최대 화훼공판장을 운영하는 aT 화훼사업센터는 이러한 소비자의 관심에 적극 부응하여 겨울철에 어울리는 이달의 꽃으로 국화, 리시안셔스, 율마, 포인세티아를 발표했다.

국 화

리시안셔스

율 마

포인세티아

(꽃말) 사랑, 감사

(특징) 모양이 다양하며, 폼폰형이 웨딩 행사에도 인기

(꽃말) 변치 않는 사랑

(특징) 어떤 꽃과도 조화로우며 연인 간 선물로 인기 많음

(꽃말) 성실함, 침착함

(특징) 허브향 속 피톤치드 효능이 강함. 미니 트리로 인기.

(꽃말) 축복, 축하

(특징) 붉은색 잎으로 성탄절 시즌 실내장식으로 인기


 선정된 [이달의 꽃]은 각종 캠페인이나 사회공헌활동, 판촉 등에 활용된다. 그 일환으로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위해 의류 SPA 브랜드와 연계하여 비닐백 미사용 고객에게 [이달의 꽃] 한 송이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스팟성으로 진행하고 있다.


비닐팩 미사용 고객에게 의류 매장 관계자가 이달의 꽃을 전달하는 모습

 또한, 한국전통식품문화관과 연계한 식용꽃 전통과자 만들기, 식용꽃 전통주 시음회를 진행했다. 향후 [이달의 꽃]을 활용한 커피전문점 연계 캠페인, 사회공헌, 꽃 생활화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문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이달의 꽃]을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를 통해 화훼생산자, 판매자, 협업기업, 소비자 모두가 꽃 문화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내년부터는 관련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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