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목)

  • 맑음동두천 12.3℃
  • 구름많음강릉 6.6℃
  • 맑음서울 10.9℃
  • 맑음대전 11.1℃
  • 맑음대구 12.8℃
  • 맑음울산 10.6℃
  • 맑음광주 12.1℃
  • 맑음부산 12.4℃
  • 맑음고창 9.3℃
  • 맑음제주 12.2℃
  • 맑음강화 7.1℃
  • 맑음보은 10.8℃
  • 맑음금산 10.4℃
  • 맑음강진군 12.5℃
  • 맑음경주시 11.6℃
  • 맑음거제 11.4℃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오피니언

우리의 입장과 진실

그간 TV 토론회 개최 여부를 놓고 김승남 후보 측과 진실 공방이 있었다. 진위 다툼이 있을 수 없는 번연한 사실을 김후보 측이 교묘하게 왜곡하며, 아니면 말고 식의 저급한 정치 공세를 하고 있다. 다시 한번 진실과 사실을 전해 드린다.

 

1. KBS 토론회 무산 경위

 

 광주 KBS 생방송 토론회는 4월 1일 밤 10시로 예정되어 있었다. 처음 (3월 17일)에는 김승남 후보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얘기했었다 한다. 그러나 김후보는 “내부 검토가 필요하다”며 최종 승낙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3월 20일 불참하겠다는 뜻을 KBS 측에 밝혀왔고, 그래서 이 토론회는 무산되어 버렸다. 그게 전부다.

 

 이에 대해 우리 측은 김후보의 토론 회피를 비판하는 보도자료를 냈다. 그랬더니 김후보는 “4월 1일에는 바빠서 응할 수가 없으니 다른 날로 연기해달라고 KBS 측에 요청했었다.”면서 자신이 토론회를 회피한 적이 없는데도 우리 측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오히려 우리 쪽을 몰아세웠다.

 

 그러나 이것은 KBS 측에 확인해본 결과 김후보의 거짓말이었음이 단박에 드러났다. 어떤 연기 요청도 김후보 측으로부터 없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김후보 측으로부터 연기 요청이 있었더라면 당연히 KBS 측이 우리 측에게 어떻게 하실 것이냐는 협의가 있었을 텐데, 이런 일 자체도 아예 없었다. (*토론회 회피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기 시작하니까 허겁지겁 말도 안 되는 거짓말로 사건의 진실을 덮어보려 하고 있는 것이다.)

 

 

2. 고흥군 기자협회 등 초청 토론회 무산 경위

 

 고흥군 기자협회 관계자가 김후보 측 고위 관계자에게 “3월 말경 후보자간 토론회를 하려고 하는데 김승남 후보의 의사를 물어봐달라”고 요청했고, 그 뒤 그 관계자로부터 “김승남 후보가 토론회에 응할 생각이 없는 것 같더라.”라는 응답이 왔다 한다. 이에 이 기자협회 관계자가 이번에는 김후보 측 총괄본부장에게 김후보의 의사를 정확하게 확인해 달라고 요청했더니, 그 관계자 역시 “김승남 후보는 토론회를 할 의향이 없다”라고 답을 했다는 것이다.

 

 김승남 후보는 시민단체 초청 후보 토론회 역시 무산시켜버린 것이다. (*이렇게 토론회마다 피하거나 거부할 것 같으면 뭣하러 국회의원을 하겠다고 출마하고 있는 것인지 김후보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

 

3. 반쪽 짜리가 되어버린 김빠진 KBC TV 토론회 전말

 

 KBC(광주방송) TV 토론회는 4월 5일경 예정이었다. 우리 측은 3월 17일경 이미 참석 의사를 밝혔지만, 김승남 후보 측은 이 또한 차일피일 미루다가 “여러 가지로 바빠서, 반드시 해야 하는 법정 토론회인 MBC TV 토론회만 참석하고, 나머지 토론회는 못 할 것 같다.”는 뜻을 밝히며 사실상 KBC 토론회도 무산시키려 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때 우리 측이 김후보 측의 이런 태도를 유권자들의 알 권리와 후보 검증 기회를 빼앗는 행태라며 강하게 비판하자, 그제서야 마지못해 4월 12일날 토론회(방영일)를 하자고 나온 것이다.

 

 그러나 4월 12일날 TV 토론회를 하자는 것은 정말 고약한 짓이다. 사전투표일이 4월 10일 ~ 11일인데, 사전투표가 다 끝나버린 다음 날인 4월 12일에 방영되는 토론회가 말이나 되는 것인가. 지난 지방선거 때는 사전투표가 40%에 가까웠다. 이 기준으로 본다면 김승남 후보는 40%의 유권자들이 토론회를 볼 수 없는 날에 토론회를 하자고 우기는 셈이다.

 

 이것은 유권자 우롱 행위이며 반쪽짜리 토론회에 불과하다는 우리 측의 반론에 KBC 측 고위 관계자가 직접 김승남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그렇게 바쁘시다면 4월 5일 아침 일찍 생방송 TV 토론회로 진행하면 어떠시겠느냐?”라고까지 설득했다 한다. 그러나 김후보가 계속 바쁘다고 거절하는 바람에 할 수 없이 4월 12일 TV 토론 (녹화 방영) 밖에는 안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하시겠느냐고 우리 측의 의사를 묻는 것이었다. 이에 우리 측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김승남 후보의 태도가 심히 못마땅하지만, 그렇게라도 해야지 어떻게 하겠느냐.”며 김빠진 맥주가 되어버린 반쪽 TV 토론회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도 김후보는 또 거짓말을 하고 있다. 김후보 측은 “KBC 측과 조율하여 4월 9일에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는 보도자료를 낸 것이다. 즉 사전투표일 (4월 10일 ~ 11일) 이전인 4월 9일 토론회를 하는 것처럼 유권자들을 기만하고 있는 것이다.

 

 4월 9일이 맞긴 하다. 그러나 4월 9일은 녹화하는 날이다. 실제 유권자들에게 방영되는 날은 4월 12일이다. 4월 9일이 토론회라는 것은 유권자들을 초등학생 취급하는 태도다. 김후보는 두 가지를 속이고 있다. 토론회의 녹화 날에 불과한 4월 9일이 마치 실제 방송 날짜인 것처럼 눈 속임하고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사전투표일이 지난 뒤에 토론회를 방송나가게 만든 자신들의 술책을 감춰보려는 것이다.

 

 더 가관인 것은, 김후보 측이 도둑이 매를 드는 식으로 우리보고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느니,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마치 자신이 우리 측의 흑색 선전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는 선량한 후보자인 것처럼 위장 연극까지 펼치고 있는 것이다.

 

 김승남 후보는 지금 자신의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고 있다. (*아무튼 KBC 토론회는 김후보 측의 고집으로 사전투표가 끝나버린 다음 날인 4월 12일에 방송되는 해괴한 토론회가 되어버렸다.)

 

4. 법정 토론회

 

 4월 7일 생방송되는 MBC 토론회는 법으로 최소 1회 하게 되어있는 법정 토론회여서 김승남 후보도 이 토론회는 회피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이 같은 법정 의무 토론회를 TV 3회 이상, 시민 단체 초청 토론회 3회 이상 개최토록 하는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 관한 특별법」을 꼭 제정할 것을 약속드린다. (*후보자에게는 TV 토론회를 거부할 권리가 없는 것이다. 후보자는 응해야 할 의무가 있을 뿐이다.)

 

5. 김승남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서 우리 측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선관위에 고발조치할 것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웃음이 나온다. 어떻게 사람이 저렇게까지 나올 수 있단 말인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인간에 대한 신뢰 자체가 흔들림을 느낀다. 김승남 후보에게 꼭 부탁드린다. 선관위에 고발조치해 주시기 바란다. 아니, 바로 경찰이나 검찰에 고발해 주시기 바란다.

 

6. 그러나 그에 앞서서 정말 부탁드리는데, 명색이 일국의 국회의원을 해보겠다고 나서고 있는 분이라면, 좀 당당하고 진실하고 진솔해지셨으면 한다. TV 토론회를 무산시키고, 시민단체 토론회도 무산시키고, 또 다른 TV 토론회를 반쪽짜리 토론회로 만들어버린 데 대해 군민들과 유권자들에게 먼저 진정 사과해야 한다. 그리고 멀쩡한 사람들, 진실과 사실을 있는 그대로 얘기하고 있는 우리 측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니, “묻지마 식 정치공세”니 하며 책임을 뒤집어 씌우려고 하는 비겁한 행태를 이제 그만 취소하고 사죄해야 한다.

 

7. 제일 좋은 것은, 김후보가 이제라도 4월 1일 KBS 토론회와 4월 5일 KBC 토론회에 응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김후보와 김후보 측에 대해 비판하거나 책임을 묻지 않겠다. 지금 김승남 후보에게 TV 토론회보다 더 중요한 일이 무엇이란 말인가? 후보자가 다른 일로 바빠서 TV 토론회를 못하겠다는 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김후보는 무엇이 그다지도 무서워 이처럼 한사코 TV 토론회를 하지 않을 궁리만 하는 것인가


농업

더보기
국립종자원, 봄철 종자·묘 유통성수기 전통시장 집중 홍보·단속
국립종자원(원장 김기훈, 이하 종자원)은 봄철 농작물 파종기를 맞아 씨감자, 화훼 종구, 채소 모종 등의 불법 유통을 근절하기 위해 2∼5월중 전국의 전통시장(1,300여 개소)을 대상으로 유통조사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3월 18∼19일(2일간) 수도권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성남 ○○시장”에 대한 유통조사 결과, 보증표시 및 품질표시 위반, 종자업 미등록 등 종자산업법을 위반한 14개 업체를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 또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3월초 ○○시장에 불법종자 유통근절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종자판매상과 노점상에 홍보물 나눠주면서 위반 사례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 설명한 바 있다. 또한, 종자원 소속 10개 지원과 1개 사무소로 하여금 주요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유통조사를 실시토록 하여 2월 말부터 3월 15일까지 20건의 위반 사례를 적발, 종자산업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또는 검찰에 송치를 추진 중이다. 주요 위반사례로는 종자업을 등록하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 보증표시된 씨감자 포장을 소분(小分) 판매하는 경우, 품질표시를 하지 않은 화훼 종구·채소 모종 등을 판매하는 경우를 꼽을 수 있다. 또한, 종자업 미등록은 2년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한우고기로 건강한 한 끼 챙기세요” 한우자조금, '집밥족' 겨냥한 한우 음식 소개
외식 물가 급등으로 가정 내에서 밥을 직접 해 먹는 이른바 ’집밥족‘이 많아지고 있다. 간편한 조리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까지 찾는 집밥족을 겨냥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1인 가구부터 자녀가 있는 가구까지 알뜰하게 집밥으로 활용하기 좋은 한우요리를 소개한다. ◆ 간편식을 선호하는 1인 가구를 위한 초간단 한우 요리 한우고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요리로는 단연 ’한우 불고기‘를 손꼽을 수 있다. 1인 가구는 집에 다양한 양념과 재료가 없어 요리하기에 앞서 망설여질 수 있지만, 한우 불고기 조리는 생각보다 무척 간편하다. 양념은 시판 소스를 활용하고, 냉장고 속 처치 곤란 야채들을 활용해 일명 ’냉털‘까지 가능하다. 상추나 깻잎 쌈을 먹으면 건강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다이어터 사이에서 회자되는 단백질 식단으로, 한우 불고기에 양념을 하지 않고 소금과 후추로만 간을 해 후라이팬에 구워 담백한 한우 본연의 맛도 즐겨볼 수 있다. 국물 요리로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미역을 활용해 ’한우 미역국‘을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다. 한우 국거리를 먹기 좋게 써는 동안 미역을 약 10분 정도 불린 후 썰어놓은 한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