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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HACCP인증원, 청주 베데스다의 집에서 HACCP 쿠킹클래스 운영”

 - 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함께 전국 6개 지역에서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HACCP교육 및 쿠킹클래스 진행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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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11월 11일(수) 청주 베데스다의 집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HACCP 쿠킹클래스를 진행했으며,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안전하게 맛있는 HACCP 쿠킹클래스’라는 부제로 청주지역 장애인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쉽고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햄야채 또띠아랩’을 직접 만들며 HACCP 마크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장지상 청주지회장의 HACCP과 식품안전에 대한 소개강의 교육을 시작으로 권미현 아동요리지도사가 HACCP인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간식‘또띠아랩’을 선보였으며, 요리가 서툰 교육생들이 찬찬히 따라하며 스스로 요리할 수 있는 동기와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이재숙 충북지회장은 “시설의 느린학습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쉽게 알려주고자 노력하였다”며, “쿠킹클래스가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주 베데스다의 집 김지홍 원장은 “시설 식구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식품안전은 필수적”이라며, “재미있게 체험하고 정보를 알려주는 행사를 마련해준 HACCP인증원과 소비자단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HACCP인증원과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HACCP과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2018년부터 소비자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전국 6개 지역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결혼 이민자,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과 쿠킹클래스를 진행 중이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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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CCP인증원은 앞으로도 소비자단체, 사회복지단체 등과 손잡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HACCP인증제품 알리기 홍보사업을 진행해 HACCP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사회적 가치 구현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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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애그리로보텍 ‘뉴 애그리 리더 아카데미’ 3기 수료식 개최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과 축산 ICT 전문기업 ㈜애그리로보텍(대표이사 함영화)이 2020 ‘뉴 애그리 리더 아카데미’ 3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1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 이천 애그리로보텍 본사에서 열린 ‘뉴 애그리 리더 아카데미’ 3기에는 전국의 목장주와 목장주 2세 등 14명이 참여했다. ‘뉴 애그리 리더’는 대한민국 축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세대를 지칭하는 것으로 2세 사양가를 포함한 젊은 축산인을 의미하며, 축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ICT를 비롯한 선진 축산기술에 관심이 높고 전 세대와 차별되는 경영 마인드를 지닌 새로운 세대를 지칭한다. 이번 3기 아카데미에는 10명 참여 인원을 모집하려 했으나, 계획보다 많은 14명의 목장주와 2세가 참여해 로봇목장을 포함한 미래 ICT 낙농업의 관심을 반영했다. 특히, 제주의 건준목장의 형제인 황태건∙황태준 목장주도 참여해 로봇착유기 설치와 사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교육의 시작으로 ㈜애그리로보텍 함영화 대표이사는 국내 낙농업 현황과 목장의 ICT 현장 적용 사례, ICT 융복합 확산사업 등을 소개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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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 이디야커피와 함께 공동캠페인 추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9월 23일,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11월부터 한 달간 본격적으로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 일환으로 ‘라떼대회’와 ‘라떼에 반할 때’를 진행 중에 있다. ‘라떼대회’는 라떼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산 우유에 이디야커피에서 판매되는 비니스트 제품 및 기타 토핑을 자율적으로 혼합하여, 나만의 라떼음료를 개발하면 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접수된 작품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디야커피 관계자 및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100만원) ▲최우수상 2명(각50만원) ▲우수상 3명(각30만원) ▲이디야 특별상 3명(이디야커피 기프트카드 각30만원) ▲우수작 50명(이디야커피 기프트카드 각3만원) 등 총 59작을 선정해 53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달 2일부터 시작된 ‘라떼에 반할 때’ 캠페인은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이디야 멤버스 전 고객을 대상으로 라떼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국산 우유로 만든 이디야커피 시그니처 음료 중 ‘토피 넛 라떼’, ‘고구마 라떼’, ‘골든바닐라슈페너’ 3종이 이번 ‘라떼에 반할 때’ 캠페인에 해당하는 음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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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조합중앙회,‘산림바이오매스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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