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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이번 호우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긴급 지원한다

-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 7.9(금)부터 가전 3사(삼성전자-

LG전자-위니아딤채·위니아전자) 합동무상수리팀 운영 -

이번 장마철 집중호우로 주택·상가 515동이 침수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한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 가전제품의 무상수리를 위해 「가전 3사(社)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한다.

 

 이번 가전제품 무상수리를 하게 된데에는 지난 7.6(화)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가전 3사(社)가 ‘자연재난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으로 이번이 첫 시행 사례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위니아전자 가전 3사는 7.9(금)부터 전북 익산(매일시장 주차장)과 전남 진도(조금시장) 현장에 수리 서비스 장소를 마련하여 “가전 3社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 (익산시 피해) 상가 200동 침수 등 (진도군 피해) 주택 265동 침수, 상가 50동 침수 등

 

 이번 가전 3사(社) 합동무상수리팀은 7.9일(금)부터 7.16일(금)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합동무상수리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 단, 토요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 일요일은 미 운영

 

 피해 가전제품에 대한 점검 및 수리는 기본적으로 무상이며, 일부 핵심 부품은 유상(부품료 50∼100%)으로 진행된다.

 

 대형 가전의 경우 서비스 직원이 해당 주택을 방문하여 수리하고, 소형 가전의 경우 피해 주민이 제품을 가지고 합동무상수리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 거주하시는 국민 중 이번 호우로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입은 분들은 해당지역에서 운영되는 합동무상수리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지역에서 가전제품 수해 피해를 입은 분들은 가전 3社 지역별 개별 서비스센터를 통해 제조사별 순회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 서비스센터 문의처 : 삼성전자(1588-3366), LG전자(1544-7777), 위니아딤채(1588-9588), 위니아전자(1588-1588)

 

 행정안전부는 합동무상수리팀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자체(익산시, 진도군)와 함께 시설·물품·장소 등을 지원하며,

 

※ 안내데스크(인력 포함), 현수막(가전3사별 현수막 포함), 전기·수도, 천막, 간이 테이블, 의자, 공용 차량(1톤 트럭), 컴프레셔, 고압세척기, 송풍기 등

 

 가전 3社는 전담 인력 42명 정도를 투입하여 수리를 하고, 수리를 위해 필요한 장비 30여대를 합동무상수리팀에 파견한다.

 

 아울러, 많은 분들이 무상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안부·지자체(익산시, 진도군)와 가전 3社는 합동무상수리팀의 운영기간, 장소 등을 홈페이지, SNS, 제조사별 서비스센터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번 호우로 피해를 입은 국민들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지난 7.6(화) 가전 3社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합동무상수리팀을 본격 가동한다.”면서, “이번에 처음 가동되는 가전제품 합동무상수리팀이 피해 국민이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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