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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이번 주말 나들이는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로

ㅇ 기간·장소 : 9.22(금) ~ 9.24(일) / 용산어린이정원 하늘바라기길 인근

※ 운영시간 : 9.22(금) 13:00~17:00 / 9.23(토) 10:00~17:00 / 9.24(일) 10:00~15:00



ㅇ 주요 내용 : 우수 농축수산물 최대 50% 할인 판매, 서울 광장시장 대표 먹거리 판매, 다양한 농축수산물 시식, 어린이와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체험행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120년 만에 국민에게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 하늘바라기길 인근에서 9월 22일(금) 오후부터 24일(일)까지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이하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터는 ❶팔도 농축수산물 판매관, ❷광장시장 먹거리 판매 및 농축수산물 시식관, ❸어린이와 함께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구역으로 구성·운영되며, 전국 농·수협, 광장시장 상인, 동반성장위원회와 상생대기업(현대자동차, 스타벅스, 우아한형제들) 등이 참여한다.

 

  ❶ 팔도 농축수산물 판매관에서는 추석 성수품, 제수용품 중심으로 우수 농축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6개 권역별로 농축산물 2품목, 수산물 1품목씩 대표 상품을 지정하여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택배 서비스와 함께 용산 인근 주민 대상 당일배송 서비스(6시 이후 배송 시작)도 제공한다.

 

  ❷ 방문객들이 장보기 중 전통시장의 정취를 느끼면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 광장시장의 먹거리 장터 및 농축산물 시식관도 운영한다.

 

  광장시장 상인들을 초청하여 빈대떡, 닭강정, 떡볶이, 호두강정, 도라강정(오란다) 등 광장시장의 대표 음식을 판매하며, 더불어 신선한 과일과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 등 다양한 농수산물 시식 기회도 제공한다.

 

  ❸ 장터 기간 중 용산어린이정원 잔디마당에서는 팔도장터를 방문한 어린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구역도 운영한다.

 

  추석을 맞이하여 윷놀이, 투호, 떡메치기 체험 등 전통놀이 및 보름달, 홍시, 호랑이 등 모양의 페이스페인팅, 가루쌀 쿠키 만들기, 반려견 훈련 등 어린이가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은 물론 풍선 아트로 만든 캐릭터, 솜사탕 등 선물까지 어린이들이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하였다.

 

  대·중소기업간 상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상생체험(사(社)소(小)한 동행) 부스도 운영한다. 장터 방문객은 스타벅스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옥천 단호박 라떼’, 현대자동차가 지원한 푸드트럭에서 경동시장 청년상인이 개발한 닭요리(알품닭) 등을 맛볼 수 있고,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플랫폼 내 ‘전국별미’ 서비스를 활용하여 판매중인 ‘백년가게 및 로컬크리에이터 제품’을 전시‧판매한다.

 

  ❹ 당초 용산어린이정원 방문을 위해서는 6일 전 사전예약이 필요하였지만, 장터 운영 기간 중 장터 방문객은 사전 예약 절차 없이 간단한 소지품 검사 이후 입장이 가능하다. 이때 신용산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주출입구와 이촌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통로를 통해서 입장이 가능하며, 국립중앙박물관과 연결되는 부출입구를 통한 입장은 제한된다. 사전 예약을 통한 어린이정원 방문객의 경우 주출입구와 부출입구로만 입장이 가능한 점에 대해 현장에서 안내할 계획이다.

 

  별도 주차 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며, 장터 운영 기간 중에는 방문객 편의 제공을 위해 주출입구에서부터 장터까지 별도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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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현장, AI 기술 접목으로 데이터 수집과 활용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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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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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생산혁신 멘토단 본격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한우 사육기간 단축의 일환으로 9월 26일(금) 오전 충남 천안시 소재 상록리조트에서 ‘한우 생산혁신 멘토∙멘티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4월 출범한 멘토단 16명과 농협경제지주∙축산물품질평가원∙멘토단 등이 논의하여 지난 8월 선발한 멘티단 88명 등을 대상으로 정부의 ‘소 사육방식 개선 방안’ 관련 정책방향과 멘토∙멘티단 운영 계획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향후 한우 생산혁신 멘토단은 후계농과 창업농 등으로 구성된 멘티를 대상으로 농장을 직접 찾아가 암소개량부터 사양기술 및 축사 환경 관리 요령 등을 1:1 개별 멘토링하게 되며, 멘토단과 멘티단이 간담회 방식으로 모여 각종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5~10명 규모의 지역 단위 소규모 학습조직도 별도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멘토∙멘티단 운영이 본 궤도에 올라 한우 사육기간 단축 기술과 노하우가 일선 농가들에게 빠르게 전수될 수 있게 됨에 따라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의 수익성 제고 및 한우 소비자가격 합리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농식품부는 한우산업 중장기 경쟁력 강화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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