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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

10월은 도드람의 달! ‘도드람 도레미 페스타’ 개막

- 도BTI, 돼지꿈부적 이벤트, 도네이션 프로젝트 등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 전개
-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소울다이닝과 협업하여 프리미엄 THE짙은 메뉴 선보여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10월 6일(금)부터 31일(화)까지 ‘즐거운 미식을 경험하세요(Play Dodram!)라는 슬로건 하에 도드람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도드람 도레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드람 도레미 페스타’는 맛있는 도드람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제품 판매를 넘어 도드람만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 거리 등 오감을 사로잡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0월 6일에는 온라인 프로모션 사이트가 최초 오픈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성격유형검사인 MBTI를 변형한 도드람만의 전국민 돼지고기 취향검사 ▲도BTI, 행운돼지부적을 얻을 수 있는 ▲돼지꿈부적 뽑기, 가까운 도드람한돈 인증점을 확인해보는 ▲도드람한돈 인증점 도장깨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라 후원금을 적립하여 취약계층에 기부할 수 있는 도네이션 프로젝트인 ▲도드람 하모니를 통해 ESG경영 또한 실천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금 3돈의 황금돼지를 제공하고, 그 외에도 바베큐그릴, 도드람 으뜸구이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10월 6일(금)부터 14일(토)까지 도드람몰과 도드람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도드람 페스타 사이트에 구매인증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인 ‘소울 다이닝’과 손잡고 도드람의 프리미엄 돼지고기 브랜드 ‘THE짙은’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THE짙은만의 깊은 맛과 윤대현 셰프, 김희은 셰프의 모던 한식 다이닝 스타일이 더해져 한층 고급스러운 풍미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 콜라보 메뉴는 10월 10일(화)부터 31일(화)까지 소울다이닝에서 시즌 한정 판매된다. 도드람의 홍보모델인 류수영, 박하선 배우도 소울다이닝을 방문하여 직접 콜라보 메뉴를 시식할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 페스타를 준비하며 누구에게나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경기 침체로 돼지고기 소비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양돈산업 발전을 위해 도드람 페스타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도드람만의 맛과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6일(금) 오픈하는 ‘도드람 도레미 페스타’ 프로모션 페이지(dodramfes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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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급식 관계자들과 함께 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 … 미래 세대와 친환경 가치 나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8월 12일, 당진시‘대주 농장’에서 학교 급식 관계자, 학부모 지킴이, 정책 관계자들과 함께하는‘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의 도입 배경 설명 △저탄소 인증 돼지고기 생산 과정 견학 △저탄소 축산물 학교 급식 확대를 위한 간담회 등을 진행해 저탄소 인증 축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지난해 저탄소 인증을 받은 대주농장에서 탄소 감축 기술과 분뇨 악취 저감 시설 등을 살펴보고, 농장에서 생산된 돼지고기를 현장에서 시식하는 등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급식에 사용하는 지자체는 △아산시 △천안시 △논산시이며 하반기까지 △부여군 △홍성군 △세종시 △경기도까지 확대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와 함께, 일부 지자체와 ‘저탄소 급식데이’를 시범 운영하고 미래 세대에게 저탄소 인증 축산물의 필요성과 가치소비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가치를 나누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급식에서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접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미래 세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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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한돈’,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 5년 연속 1위 한돈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 확고
국내 돼지고기 시장에서 ‘도드람한돈’이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구매 경험 등 모든 부문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한돈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한돈 전문 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외부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뢰해 돼지고기 취식 경험이 있는 전국 25세~59세 남녀 2,200명을 대상으로 국내 브랜드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브랜드 관여도가 높은 30~5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도드람한돈’은 돼지고기 최선호 브랜드(44.5%), 보조인지도(87.3%), 주구입 브랜드(44.7%)에서 10년 연속 1위를,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9.5%)는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최초 상기도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보조인지도는 해당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다. 이 지표들에 대한 1위 기록은 돼지고기 브랜드 중 도드람한돈의 높은 대표성과 선호도를 설명한다. 도드람은 주 구입 유통경로와 프리미엄 제품 인식 등 소비자의 돼지고기 구매 형태와 기준에 대해서도 함께 설문을 진행했다. 우선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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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너머 바다, 오션뷰 국립자연휴양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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