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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세안과의 디지털콘텐츠 협력 확대를 위한 민관 정책포럼 개최

- 미래부와 CJ E&M, 벤타VR 등 12개 기업 참석, 진출전략 논의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콘텐츠 수출시장 다변화 정책의 일환으로, 민관이 함께 아세안 국가와의 협력 확대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정책포럼(2차)’을 3월 21일(화)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하였다.
 
 이 정책포럼에서는 미래부 이상학 SW정책관, 미디어프론트 등 13개 기업대표들이 참석하였고, 기조발표로 ‘아세안 국가의 디지털콘텐츠 산업현황과 진흥정책’이 아래와 같이 소개되었다.
 
  동남아시아 콘텐츠시장은 성장률 8.8%(세계시장 약5%)의 고성장 시장이며, 한국 콘텐츠 수출의 세 번째 규모(일본 31.2%, 중국 26.2%, 동남아 18.7%)를 차지하는 핵심시장임
 
  태국의 ‘Creative Thailand’, ‘디지털경제 프로젝트’, 말레이시아의 ‘신경제모델 2020’, ‘MAC3 합작기금’ 및 인도네시아 ‘정보통신 2025’ 등 아세안 국가의 디지털콘텐츠 정책을 살펴보고 우리와의 협력방안 모색 등
 
 다음으로는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아세안 진출 성공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국내 기업의 발표가 있었다.
 
 
  ‘스튜디오 W.바바’는 말레이시아  ‘미라이(Mirayi)’와 5:5 공동출자하여 총 90억원 규모의 ‘마스크 마스터즈’ 애니 단편 시리즈를 제작 중
 
  ‘미디어프론트’는 태국의 대형유통사인 ‘더몰그룹’이 협력하여 도심형 키즈 테마 체험관 ‘헬로마이다이노’, 해양테마파크인 ‘헬로마이오션’을 런칭
 
  ‘벤타VR’은  말레이시아·태국·인도네시아·베트남 등의 쇼핑몰에 VR 팝업스토어 개관 사례 및 현지에 접목한 VR관광 사업모델을 발표
 
 이후, 아세안 국가와의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있었고 주요 발언내용은 아래와 같다.  
 
 ㅇ 아세안경제공동체(AEC/‘15.12월) 출범이후, 보다 중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와의 우리 정부와 기업의 동남아 네트워크 구축 강화 필요
 
 ㅇ 한-아세안 국가 간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교육콘텐츠, 키즈 테마파크 설립 등 원소스 멀티유즈(OSMU) 전략 추진
 
 ㅇ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등의 디지털콘텐츠 기술과 현지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도심형 테마파크 런칭 방안
 
 ㅇ 또한 아세안 국가와의 지속가능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교육 아카데미 설립, 기술 교류 워크숍, 한-아세안 정기 컨퍼런스 개최 등이 논의됨 
   
□ 미래부 이상학 SW정책관은 “우리 콘텐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동남아, 이슬람 등 수출시장 다변화가 시급하다”고 언급하며,
 
 ㅇ “제작 지원사업과 해외마켓팅 지원사업을 연계하여 정부 지원의 효과성을 강화함은 물론, 우리와 아세안 국가가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한-아세안 콘텐츠 프랜드쉽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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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 성료... 소외이웃에 베지밀 전달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SNS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를 성료했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은 정식품이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 베지밀을 기부하는 사랑나눔 프로젝트다. 지난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총 25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목표치인 25,000℃ 달성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정식품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총 2만 5천개의 베지밀 두유를 아동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로써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정식품이 기부한 베지밀의 누적 수량은 총 13만여개에 달한다. 올해 캠페인은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작은 힘으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뜻의 ‘10℃일반(십시일반)’을 부제로 진행됐다. 정식품 공식 SNS채널 내 캠페인 콘텐츠에 ‘좋아요(공감)’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한만큼 온도계 온도가 상승하고 상승한 온도만큼 베지밀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의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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