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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

해양환경공단, 방제 연구개발과제 공모 실시

해양환경공단(이사장 한기준)은 해양방제사업 혁신을 위한 ‘2025년 방제 연구개발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방제 신기술을 발굴하고 기술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해양오염방제에 관심 있는 개인, 기업, 단체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친환경 방제기술, 해상안전 강화, 해상 데이터, 기술융합 및 일반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8월 30일까지 연구개발과제 제안서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제출양식 등은 공단 누리집(https://www.koem.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욱 해양방제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국가 해양환경 미래 변화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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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 집 나간 입맛 찾아요”…비빔면부터 냉면까지, 여름면 인기
여름 무더위의 열기를 식혀줄 시원한 음식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최근 면 요리 가격이 급등하는 ‘누들플레이션’ 현상이 이어지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면 제품이 조명을 받고 있다. ◆ 매콤새콤하게 입맛 돋우는 ‘별미’ 비빔면…팔도·농심·하림·오뚜기, 치열한 각축전 비빔면은 대표적인 여름면 격전지 중 하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15년 757억원에서 지난해 1800억 원을 기록하며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부터는 농심, 하림 등 신흥강자들이 선전하면서 비빔면 시장의 순위가 큰 격변기를 맞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며 주요 비빔면 생산 기업들은 신제품을 넘어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하림은 지난해 3월 ‘더미식 비빔면’을 출시하며 비빔면 경쟁에 뛰어들었다. 당시 공개했던 ‘아는 맛 보다 맛있다’는 키메시지처럼 하림은 인지도를 착실히 쌓고 있다. 지난해 7~8월 대형마트 3사(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기준 매출액 규모 3위에 올랐다. 최근에는 비빔면 제품군을 확대하여 더미식 비빔면 용기면을 선보이기도 했다. 농심은 지난 4월 말 용기면 ‘배홍동큰사발면’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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