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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

‘온기나눔’으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만든다!

- 무더위 쉼터, 냉방물품 지원 등 ‘냉기나눔’부터 침수취약계층 대피도우미, 이재민 일상회복 지원 등 여름철 재난·재해 예방 및 피해복구까지
-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기나눔 캠페인’ 여름철 집중기간 운영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온기나눔 캠페인’ 여름철 집중기간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대한적십자사 등 15개 민간 자원봉사·기부·자선단체*가 참여하는 ‘온기나눔 범국민 추진본부’는 지난 6월 26일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여름철 특수성을 살린 나눔·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 대한적십자사,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자원봉사포럼, 한국자선단체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구세군대한본영, 한국모금가협회, 바보의 나눔,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한국자원봉사학회, 한국사회복지학회

 

 이번 여름철 집중기간에는 폭염, 집중호우·장마, 태풍 등 대규모 인적·물적 피해를 일으키는 자연재난·재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시기적 특성*을 고려해,

     *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 태풍 발생 집중기간(7~9월, 90%)

 

  ‘온기나눔 캠페인’을 통해 협조체계가 구축된 민간기관·단체와 함께 여름철 재난·재해 예방과 일상회복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방자치단체는 시·도와 시·군·구 별로 설치된 자체 ‘온기나눔 캠페인’ 추진본부 주관으로 자연재난·재해 대응을 위한 지역 맞춤형 협력과제를 발굴해 추진한다.

 

 이에 따라, 여름철 집중기간 동안에는 자연재난 취약계층과 피해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유형별 나눔·봉사활동을 집중 시행할 계획이다.

 

  무더위 취약계층 방문 및 냉방물품 전달, 폭염 발령 시 고령농업인·현장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한 예찰활동 등 ‘이웃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

 

  침수 우려지역 배수구·배수로, 빗물받이 등 점검·청소, 침수 취약계층 대피도우미 참여 확대 등 ‘호우 대비 안전 살피기’,

 

  피해 주택·농경지 등 복구 지원 및 성금 모금, 심리회복 지원 등 ‘재해 복구에 온기 더하기’ 등을 참여기관·단체 및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한다.

 

 한편, ‘온기나눔 캠페인’은 온 국민이 서로를 배려·격려하는 국가적인 나눔·봉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부터 다양한 기관·단체와 함께 공동의 메시지와 슬로건을 통한 범국민적 활동으로 확산해 나가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캠페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범국민 추진본부를 구성하고, 시기적 특성을 반영한 집중기간을 운영하는 등 참여기관·단체와 함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 봄철 집중기간 활동현황(4.15.~6.15./행정안전부·지방자치단체) : 축제·행사 운영지원 및 질서유지, 집수리, 농촌 일손돕기, 산불예방 및 피해복구 등(4,169건, 238,054명 참여)

 

 특히, 17개 모든 광역자치단체와 110여 개 기초자치단체*도 지역 자원봉사·기부·자선단체, 금융·공공기관, 대학, 기업 등과 함께 자체 온기나눔 추진본부 구성을 완료하고 지역 맞춤형 나눔·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228개 기초자치단체 중 113개소에서 구성(49.3%), 부산(16)·대전(5)·전남(22)은 100%, 경기(17/31)·강원(9/18)·충북(9/11)·경북(17/22)은 50% 이상 구성

 

 이와 같은 적극적인 캠페인 추진으로 인해 올해 상반기 자원봉사활동 참여 연인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 696만 명에서 올해 748만 명으로 7.5% 증가했다.  *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2024.1.1.~6.15.

 

이상민 장관은 “온 국민이 안전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여름철 집중기간 동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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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