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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aT, 추석맞이 전국 직거래장터·로컬푸드 직매장 48개소에서 할인행사 추진

지역별 여건 고려한 할인행사로 물가 안정·농가 소득제고 도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전국 직거래장터와 우수 직거래 인증 직매장을 비롯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T가 지원하는 전국 직거래장터 16개소와 우수 직거래 인증 직매장 32개소를 중심으로, 9월 2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지역별 특색을 살려 진행된다. 전국 각지에서 사과·배·포도·정육·잡곡·햅쌀 등 지역 농산물로 구성해 명절 성수기 농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도모한다.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추석 선물세트·햇과일·제수용품 등 주요 품목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시식·전통놀이·체험·공연·응모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과천시 바로마켓에서는 추석 전통놀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의성 로컬푸드직매장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 상당 농산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명절을 앞두고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농가들에게는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터에 참여한 한 생산자는 “농산물 직거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 제철 농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신선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가 소득 증대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추석을 맞아 전국 직거래장터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 농산물을 구매함으로써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국 직거래장터·직매장의 추석맞이 행사의 자세한 정보는 지역농산물 종합정보누리집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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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체험휴양마을, 준비 완료. 이번 긴 추석, 농촌으로 오세요.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은 9월 18일(목) 오전,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소재 오성한옥마을(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하여 추석 연휴를 앞둔 농촌관광 준비 상황 및 체험시설 등을 점검하고, 마을 운영위원과 주민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현장점검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농촌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농촌체험휴양마을 시설·프로그램 운영 준비 상태를 확인하고, 국민이 뽑은 2025 농촌여행지 ‘스타마을 20’*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대표하는 20개 마을(’25. 7. 24. 선정) 이날 체험휴양마을 시설을 점검한 송미령 장관은 마을 관계자들과 함께 다도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간담회를 통해 마을 운영 현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이어서 한옥 숙박시설(죽림원, 소담원 등)과 관광코스를 점검하며 “추석 연휴를 계기로 가족 단위와 단체 관광객이 농촌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여건을 조성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송미령 장관은 “농촌관광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촌 공동체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농촌관광 상품 할인, 홍보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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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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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무더위도 날려버린 K-아이스크림의 매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홍콩의 폭염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한국 아이스크림의 매력을 알리며 현지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 K-관광로드쇼 in 홍콩’과 연계해 13일부터 14일까지 홍콩 쿤통 에이피엠(APM) 쇼핑몰 메인 행사장에서 열렸다. aT는 건강과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홍콩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비롯해 현지에서 시판 중인 한국 아이스크림 32종을 과일, 초콜릿, 빙수, 요구르트, 샌드위치형 5가지 유형으로 나눠 선보였다. 약 10만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는 동안, K-아이스크림 체험관에는 다채로운 맛과 색감의 제품을 맛보려는 인파가 몰려 장내가 북적였다. 아이스크림을 시식한 한 현지 소비자는 “오늘 맛본 아이스크림은 풍미가 깊고, 달콤한데, 저당·저칼로리인 제품인 점이 놀랍다”라며 “평소 아이들 간식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오늘 먹은 한국 아이스크림을 집 근처 마트에서 다시 구매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홍콩에서는 프리미엄 건강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한국 아이스크림이 K-디저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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