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동시장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SOUQ.COM 연계 K-Food 판촉 -
한국 수출 농식품의 온라인 시장 공략이 이제 아세안을 뛰어넘어 UAE 시장 진출까지 이어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한국 농식품의 중동 시장 공략을 위해 6월 30일(토) 부터 8월 15일(수)까지 중동시장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SOUQ.COM과 연계하여 중동시장 최초로 온라인 판촉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UAE의 경우 최근 3년간 온라인 쇼핑몰 규모가 연평균 30% 이상 성장해왔으며, 모바일 거래 또한 전체 상거래의 약 37%를 차지하고 있어 온라인 시장 잠재력이 큰 국가이다. 이에 aT에서는 이번 온라인 판촉전을 기점으로 한국 농식품의 중동시장 진출을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판촉은 온라인 쇼핑몰 내에 한국식품 전용관을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된다. 영유아의 인구 구성 비율이 높은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영유아 음료 집중 판촉이 이루어지며, Red&Hot Food 홍보를 위해 라면류, 소스류 등 가공식품에 대한 홍보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한국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한국식품 전용관 홍보 아티클을 제작하여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할 계획이며, 유력 식품 블로거를 활용한 한국 식품 소개 동영상을 방영하여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UAE의 스마트폰 이용률은 약 68%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한 국가”라면서,“이번 SOUQ.COM 연계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추진으로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활발한 SNS 마케팅을 병행하여 한국 농식품의 중동시장 수출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