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 줄 왼쪽에서 3번째부터
굿닥터스나눔단 강인정 단장, 원주축협 신동훈 조합장, 나눔축산운동본부 안승일 사무총장, 대한약침학회 안병수 회장
(사)나눔축산운동본부(공동대표 김태환 ․ 문정진)는 9월 30일 (사)약침학회 (학회장 강인정)와 원주축산농협에서 농촌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을 위해「희망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약침학회와의 사회공헌 협약 체결 이후 나눔축산봉사단 10여명과 (사)약침학회 한의사 7명, 간호사 및 자원봉사단 29여명이 참여하여 침술, 약침, 한방과립 처방, 방문 진료 등 농촌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 250여명에게 지속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나눔축산운동본부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2년간 한방 의료봉사활동 지원 결과 농촌지역 마을 어르신 및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올해는 원주시를 시작으로 의료 서비스에 취약한 농촌 지역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방진료를 받은 원주시 관내 어르신은“평소 한의원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직접 마을까지 찾아와서 한방진료를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농촌지역에 활력이 되어준 나눔축산운동본부와 약침학회 봉사단에게 정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사)약침학회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의료봉사 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 다문화가정, 홀몸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지원 및 축산현장 체험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