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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2020 대국민 우유송, 꿀맛이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우유티비를 통해 ‘2020 대국민 우유송, 꿀맛이야’를 발표했다. ‘2020 대국민 우유송, 꿀맛이야’는 트로트 가수 ‘하동근’의 데뷔곡인 ‘꿀맛이야’에 우유 이야기를 접목시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했다.

하동근이 우유를 맛있게 마시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2020 대국민 우유송, 꿀맛이야’ 뮤직비디오는 ‘부실한 아빠도~ 살 빼는 엄마도~ 우유 매일매일 마시면 인생 청춘이야~’, ‘부족한 칼슘엔 우유가 딱이야~’ 등의 가사로, 우유의 영양과 효능을 재미있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뮤직비디오를 시청한 누리꾼들은 “인생 청춘이야~ 부모님께 우유 한잔과 함께 청춘도 한잔 드려야겠어요!”, “중독성 있는 우유송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이 노래 듣고 우유 먹으니 더욱 꿀맛입니다”, “우유 좋아 아주 좋아” 등의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동근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도 우유를 손에서 놓지 않으며 남다른 우유 사랑을 뽐냈다는 후문. 더불어 그는 “바쁜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출출할 때 간식으로 매일 우유를 챙겨 먹는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목감기에 걸리기 쉬워서, 따뜻한 우유를 자주 챙겨 마신다”고 전한 바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요즘 대세인 트로트 스타 하동근씨와 함께 우유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더 많은 국민들이 국산 우유를 친근하게 느끼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우유 소비촉진 홍보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동근은 트로트 전성기의 포문을 연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로, 데뷔곡 ‘꿀맛이야’에 이어 지난 4월에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들과 함께 ‘코로나 이겨낼거야’라는 곡을 발표해 왕성히 활동 중이다. 그의 유튜브 채널 ‘트롯오빠’는 구독자가 2만9천명, 틱톡 계정 팔로워는 2만5천명에 달한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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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일부터 2023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접수 시작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2023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이하 공익직불금) 신청‧접수를 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행 4년 차를 맞이한 공익직불제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로서, 공익직불금을 받으려는 농업인은 매년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관할 읍‧면‧동에 제출하여 등록신청을 하여야 한다. 작년 처음으로 시행한 비대면 간편 신청은 올해에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시행한다. 비대면 간편 신청 대상자는 지난해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동일한 농업인이며, 대상 농업인에게는 스마트폰으로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 비대면 신청은 스마트폰, 피시(PC)를 활용하여 신청하였으나, 농업인이 직불금을 좀 더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 신청방식을 추가로 도입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농업인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는 방문 신청은 비대면 신청 기간 직후인 3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비대면 간편 신청 대상자 중 비대면 신청을 하지

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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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색 젖소 ‘저지종’ 본격 도입, 고부가가치 유가공품 생산으로 낙농 경쟁력 강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유가공품 생산을 늘리기 위하여 올해부터 새로운 품종인 저지종(Jersey)의 수정란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말 마무리된 낙농제도 개편의 일환으로 수입산 일변도인 국내 유가공품 시장에서 가공에 적합한 품종인 저지종을 도입함으로써, 흰우유 중심의 생산구조를 유제품 소비패턴 변화에 맞춰 다양화하여 낙농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국내에서 주로 사육하는 품종인 홀스타인종(Holstein)은 우유 생산량은 많으나 지방·단백질 함량이 적어 치즈, 버터 등 유가공품 생산에는 적합하지 않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흰우유 위주로 유제품을 소비하여 이러한 홀스타인종의 특성이 문제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소득수준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등으로 유제품 소비가 증가하였고 소비 유형도 마시는 우유에서 유가공품 중심으로 변했다. 이로 인해 유제품 소비 증가분이 수입산으로 대체되면서 국내 생산이 감소하고 자급률이 하락*하였지만, 국내 낙농산업은 마시는 우유를 위한 생산구조를 유지해 왔다. 수입산 유제품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시장에서 우리 낙농가의 설 자리가 점점 줄어들 가능성이 크다. * 국산 우유 자급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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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빠도 맛은 포기 못하지” 맛은 기본, 편리함 더한 식품 출시 활발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설 명절을 앞두고 음식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최근에는 명절이나 신년회같이 손님을 대접하는 자리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복잡한 재료 손질 과정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갔던 요리들도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맛은 기본, 편리함을 더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소비자를 공략 중이다. 명절 대표 음식인 떡국을 비롯해 만둣국, 수육전골 등 육수가 들어가는 모든 요리에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 있다. 정식품의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는 12시간 동안 사골의 핏물을 제거해 잡내를 없애고 12시간 동안 육수를 우려내어 24시간의 정성을 담았다. 무, 마늘, 파, 소금으로 알맞게 간을 맞춘 구수하고 깔끔한 맛으로, 느끼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우러진다. 이외에 국내산 채소로 깔끔한 국물맛을 낸 온요리용 ‘담백한 채소육수’도 있다. 두 제품 모두 집에 있는 떡과 만두에 육수를 부어 간편하게 떡국을 만들 수 있다. 정식품은 간단요리사 제품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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