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3.1℃
  • 맑음강릉 1.1℃
  • 맑음서울 -4.6℃
  • 맑음대전 -0.2℃
  • 맑음대구 0.6℃
  • 맑음울산 2.0℃
  • 맑음광주 0.9℃
  • 맑음부산 3.8℃
  • 구름조금고창 -1.0℃
  • 구름조금제주 5.0℃
  • 맑음강화 -3.9℃
  • 맑음보은 -2.1℃
  • 맑음금산 -1.5℃
  • 맑음강진군 1.5℃
  • 맑음경주시 1.5℃
  • 맑음거제 3.9℃
기상청 제공

식품

설날 선물은 우리 식품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설맞이 농공상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기획전 추진(1.25~2.14)

URL복사

《 주 요 내 용 》

◈ 우수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에 대한 온-오프라인 설맞이 기획전 실시

  (온라인) 네이버쇼핑, 우체국쇼핑, SSG닷컴, 오아시스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21일간 할인(최대 15%), 포인트 적립(최대 10%) 등 혜택 제공

 

 (오프라인) 용산역 ‘찬들마루’에서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21일간 3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냉가방, 마스크 등 기념품 증정

  * 농공상기업이란?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지정한 중소기업으로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2021.1월 현재 470개 업체 지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의 특별 기획전 행사를 추진한다.

 -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연계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중소기업으로,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신설하여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브랜드 로고>

 

 

 이번 행사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판매 활성화, 인지도 제고 및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의 소비 촉진 일환으로 기획하였다.

 

 1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쇼핑(shopping.naver.com)과 우체국쇼핑(mall.epost.go.kr)에서는 2월 14일까지 21일간, SSG닷컴(www.ssg.com)과 오아시스마켓(www.oasis.co.kr)은 2월 5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최대 15%), 포인트 적립(최대 10%) 등을 제공하여 우리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네이버쇼핑(약 100개 업체, 300개 품목), 우체국쇼핑(약 220개 업체, 2,000개 품목), SSG닷컴(약 20개 업체, 50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50개 업체, 150개 품목)

 

 한편, 오프라인 전용판매관인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도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21일간 유동인구가 증가하는 설을 전후하여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 행사 기간 동안 3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냉가방, 마스크 등 기념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 행사규모: 약 50개 업체, 100개 품목

 

 농식품부 노수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가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가공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공상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 앞으로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하여 국산 농산물의 활용도를 높여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및 판로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업

더보기
한겨울에 뿌리는 잔디전문 제초제 동장군!
산소 등 잔디 잡초관리는 많은 시간과 노동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한 번 잡초를 제거했더라도 이듬해 봄과 여름에 또 다시 잡초가 자라 관리가 쉽지 않다. 실제로 설 연휴 전 산소를 찾아 잔디를 관리하려고 보면, 뚝새풀‧냉이‧개쑥갓‧별꽃 등 여러 잡초가 잔뜩 발생한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직접 예초 작업을 하더라도 이들 잡초는 번식이 매우 빠르고 금방 재생하기 때문에 완벽한 방제는 어렵다. 사람들이 효과 좋은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를 찾는 이유이다. 겨울철 한 번 처리에 잔디 잡초 ‘싹~’ 돌아오는 설 벌초 시에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 동장군을 살포하면 오랫동안 산소 잡초를 억제할 수 있다. 잔디의 휴면기에 처리하는 ‘동장군’은 입제 형태로, 잔디에는 아무 영향 없이 월동하는 문제 잡초들만 원천적으로 발아하지 못하게 한다. 특히 동장군은 물 없이 간편하게 잔디 잡초를 방제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처리방법이 간편하고 휴면기 잔디에 안전하다. 흡수이행형 제초제로 발아 중인 잡초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생된 잡초의 생육을 억제하며, 발아 전 잡초는 오랫동안 발생이 억제된다. 잡초 발아 전과 발생초기에 처리하면 일년생과 다년생 화본과 잡초뿐

축산

더보기
‘하이포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돈육부문 4년 연속 1위 수상
㈜팜스코의 돈육 브랜드 ‘하이포크’가 지난 27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돈육 부분에 1위를 차지했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 대상 시상식은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 속에 19주년을 맞는 시상식으로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어워즈이다. 주최 측인 한국 소비자포럼은 지난 2020년 11월9일부터 11월20일까지 돈육 부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소비자 조사를 시작하였다. 모바일 유선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선정을 위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였다. 위 조사에는 총 242,467명이 참여하였으며 투표 건수는 3,126,687건이다. 하이포크는 돈육 부분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이 뜻은 하이포크가 오랫동안 균일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돈육 브랜드로 선정되었다는 것을 뜻하며 해마다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브랜드라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하이포크는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춰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슬로건, BI 등을 변경하고

식품

더보기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