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농식품부, 설 성수품 수급상황 점검 회의 개최

- 명절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 및 성수품 공급상황 점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성수품 확대 공급기간(1.28.~2.10.) 첫날인 1.28.(목) 14:00 서울 서초구 소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수급관련 유관기관*과 함께 “성수품 (제수용 과일, 한우 등) 수급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 농협,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도매시장법인 등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인중 농식품부 차관보는 계약재배 물량 공급 상황 등 성수품 확대 공급* 준비 현황과 향후 수급 전망 등을 점검하였다.

* 설 전 2주간(1.28.~2.10.) 주요 성수품 공급을 평시 5,232톤/1일 대비 1.4배 확대한 7,232톤 총 92천톤 공급

 

 또한, 전국적으로 시행중인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설 특별전(1.28.~2.10)할인 행사’ 진행 상황과 청탁금지법 선물 허용 가액 상향 조정에 따른 농수산물 및 농수산가공품 판매 실적 등도 점검하였다.

 

농식품부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경기 위축과 이동 자제에 따라 설 성수품 및 선물 구매 수요가 줄어들 우려도 있다고 보고

 

 지난 20일 발표한 ‘설 성수품 수급안정대책’에 따라 성수품 공급 확대, 설 선물보내기 캠페인,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설 특별전 행사* 등을 추진중이다.

* 대형마트(17,840개소), 중소형마트(302), 9개 전통시장(456), 로컬푸드직매장(51), 생협(602) 등 오프라인 매장 19,251개소, 8개 온라인몰, 8개 지자체몰 등

 

 

 또한, 소비자들이 명절 준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가격 비교, 유통업체 행사 정보 등을 알뜰 장보기 정보(www.kamis.or.kr)를 통해 제공하고

- 공영홈쇼핑 등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성수품 및 선물세트 구입비용과 주변 장터 정보 등 유용정보를 홈페이지**, SNS, 방송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시 제공 중이다.

* 오프라인 장터 정보, 설 특판장을 “바로정보(www.baroinfo.com)”를 통해 제공(1.20~2.14)

** 소비자 공익네트워크, 녹색소비자연대, 한국부인회,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YWCA 연합회 등 소비자단체 홈페이지·SNS와 연계하여 성수품 가격, 알뜰 소비정보 등 홍보(1.22∼2.10)

 

김인중 차관보는 할인 행사장 등 성수품 구매현장에서 소비자들의 물가 체감도를 청취하면서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부정 유통 행위 방지를 위한 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성수품 수급 및 가격 동향을 수시로 살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00여명으로 250개 단속반을 구성, 제수·선물용 제조·가공업체, 통신판매 집중단속(1.18.~1.24), 백화점·대형마트·전통시장 등 도·소매업체 집중 단속(1.25~2.10.)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