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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별을 향한 첫걸음”

  - HACCP인증원, 음식점 위생등급 맞춤형 기술지원 무상 실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준비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기술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HACCP인증원은 2017년부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에 관한 업무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탁 받아 수행하고 있으며, 이듬해부터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1:1 기술지원을 실시하여 엄격한 평가기준에 대한 영업자의 이해도 제고와 자주적인 위생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술지원은 전문교육을 받은 평가자가 현장의 위생수준을 진단한 후 보완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업체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관련 식문화 개선 및 음식점에서의 생활방역 내용을 추가로 지도합니다.

 

음식점 생활방역

 

※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 중 식문화 개선 실천 시 가산점 부여

✓ (거리두기 실천) 탁자 사이 간격 두기,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이용자 간격 유지, 의자를 한방향 또는 지그재그로 배치 등 이용자 간견 2m(최소 1m) 이상 유지

✓ (식문화 개선 실천) 국·찌개뿐만 아니라 반찬까지 덜어먹기 실천, 1인 반상 제공, 개인변 반찬 제공

✓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관리자 지정, 유증상자 퇴근조치, 주기적 환기 실시, 공용물건 및 식탁의 주기적 소독, 이용자 발열 검사, 계산 시 비대면 기기 또는 투명 칸막이 설치, 주기적 종사자 교육, 대기자 간 1m 간격, 개별포장 수저 제공

 

 이를 통해 영업주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생관리 수준을 높여 식중독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배달음식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선택권 보장 강화를 위하여 기술지원 대상 음식점의 범위를 확대하여 실시합니다.

 

기술지원은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을 준비하는 영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배달음식점, 지자체별 위생등급 우선구역(다중 이용 시설 등) 내에 입점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보류업소, 영업장 면적 200m2 이하 소규모 음식점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11월 30일까지 실시 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위생평가팀(☎043-928-0160)으로 문의 또는 HACCP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 참여 방법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or.kr)  공지사항 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 사업 실시 및 참여 업소 모집 공고’  참여신청서, 동의서, 확약서 작성 우편, 팩스 또는 E-mail 제출 

 

 조기원 원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황을 겪는 외식 업계가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을 받은 영업주는 홍보를 통한 매출 향상을, 소비자는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를 위하여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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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주거 지원과 빈집 재생으로 살고, 일하고, 쉬고 싶은 농촌 조성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3월 28일 ‘농촌소멸 대응 추진 전략’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농촌 패러다임 전환에 청년들의 역할과 기존 농촌 공간의 재창출을 강조한 바 있고, 현장의 목소리를 계속 청취하면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에 있는 청년농촌보금자리 단지를 방문하여 시설을 점검하고 청년세대 입주자들과 지역민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한 후, 농촌 빈집을 창업 공간으로 활용 중인 마산면의 ‘카페329’를 방문하여 관계자와 면담하였다. 한편, 서천군은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사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을 112억원 확보하는 등 지역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식품부와의 협업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송 장관의 첫 방문지인 서천군 청년농촌보금자리 단지는 농식품부에서 농촌 소멸 대응의 핵심과제인 청년층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고자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청년 농촌보금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지구이다. 현재 총 25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입주민 중 약 37%가 초등학생 이하의 아동이며, 보금자리 조성으로 폐교 위기에 있었던 단지 인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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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광고 찍고, 모델 바꾸고"...비빔면 시장, '여름 대목' 앞두고 경쟁 가속화
비빔면 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발빠르게 새 단장에 나섰다. 봄이 지나고 날이 무더워지면서 비빔면의 ‘대목’이 찾아왔다. 비빔면 시장의 전통강자 팔도가 1위를 매년 지키고 있는 가운데 농심, 하림 등 신흥강자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어지며 올해도 치열한 비빔면 레이스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배우 이정재를 3년 연속 ‘더미식’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더미식 비빔면’(이하 더미식 비빔면) 광고를 온에어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광고는 시원한 야외 수영장 썬베드에 앉아있는 이정재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정재는 비빔면 소스를 연상케하는 붉은 수트 착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아는 맛보다 맛있는 비빔면이 왔어요”라는 대사 뒤 자두와 오이를 얹은 먹음직스러운 더미식 비빔면 모습이 비쳤다. 젓가락에 묻은 소스 한 방울까지 놓치지 않는 이정재의 모습이 맛에 대한 호기심을 더하기도 했다. 이정재는 영상 말미 “거봐 아는 맛보다 맛있다니까”라고 말하며 특유의 ‘코 찡긋 미소’를 지어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하림 관계자는 “이정재님의 ’거봐 아는 맛보다 맛있다니까’라는 대사에 더미식 비빔면에 대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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