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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삼겹살데이 20주년 기념 한돈 50% 할인 등 역대급 혜택 선보인다

∎ 한돈몰·전국 한돈 인증점·대형마트 등 전국의 1만 6천여 매장에서 한돈 파격 할인행사 추진

∎ 우리 동네 한돈 자랑 등 대국민 참여 캠페인으로 삼겹살데이 문화 확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한돈자조금 창립 및 삼겹살데이 2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확대를 위해 ‘한돈으로 더 행복한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올해는 특히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삼겹살데이를 전후로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한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약 1,000여톤 이상의 한돈을 판매할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스무살된 삼겹살데이, 한돈이 쏜다! 한돈 파격 할인 제공

우선,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https://mall.han-don.com/)’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평일 한정) 한돈 삼겹살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총 4,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돈몰 회원에 한해 구입 가능하며, 신규 가입 시 5천원 할인 쿠폰 및 무료 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국의 한돈 인증점 약 500여 매장에서는 2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한돈 주메뉴 1인분당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돈 인증 식육점은 삼겹살·목살 부위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3월 3일 삼겹살데이 기념 오프라인 할인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3월 3일은 서울 동아일보 앞 청계천 광장에서, 3월 3일부터 4일까지는 청주 서문시장에서 우리돼지 한돈을 50% 이상 할인 판매하고 소비자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대형마트 및 유통판매점도 삼겹살데이 행사에 함께 참여해 구이용·요리용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GS더프레시는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약 40% 이상,  탑마트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20%,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40%, 홈플러스는 3월 1일부터 8일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GS더프레시는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한돈 삼겹살·목심 구매시 증정품으로 팔도비빔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 하나로마트 및 양돈 농협마트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20% 이상 할인 판매하여 소비자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돈 삼겹살과 목심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돈 삼겹살 먹고, 지역상권도 살리고! 소비자와 함께 더 돈독해지는 삼겹살데이

삼겹살데이가 지닌 가치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도 추진한다. 「삼겹살은 ‘오직,한돈’, 우리 동네 한돈 자랑!」이벤트는 3월 3일부터 31일까지 약 1개월간 진행되며, 우리 동네의 숨은 한돈 맛집을 찾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아이패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 전통시장·정육점·일반 음식점 등에서 한돈 구매 또는 식사 후 영수증을 인증하는「‘오직,한돈’이 합니다! 한돈 먹고, 지역경제 살리기!」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경품으로 식기세척기·무선청소기·온누리상품권 및 한돈 선물세트 등을 제공하며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3개월간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촌여행 포털 ‘웰촌’ 협업, ‘한도니X촌식이와 함께 하는 한돈농촌캠프’ 체험 행사도 추진한다. 한돈과 촌캉스의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 콘텐츠 발굴 등 지역 상생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돈자조금은 ▲지역별 시식회, ▲소외계층 나눔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한돈 삼겹살데이 20주년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www.20th-hand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올해로 한돈 삼겹살데이가 한돈자조금 창립과 더불어 20주년을 맞이하는만큼, 소비자는 물론 한돈농가,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온 국민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폭 넓은 할인행사, 모두가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돼지고기 가격 안정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에 활력이 샘솟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한돈 삼겹살데이는 지난 2003년 파주연천축협에서 한돈 소비 활성화를 위해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3월 3일을 삼겹살 먹는 날로 지정한 것을 시작으로, 한돈산업의 주요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로 2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를 맞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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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사업종사자와 국민 안전 강화한다!
산림청(남성현 청장)은 산림사업종사자를 비롯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핵심가치로 하는 산림분야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은 △안전보건관리 체계 확립 △안전보건 대응 역량강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문화 확산 등 4개 분야에 대해 13개의 주요과제를 설정해 구체화 했다. 또한 모든 산림사업 종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창구를 마련해 산림사업장의 실제적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산림분야의 특수성을 고려해 ‘중대산업재해 대응 매뉴얼’과 ‘산림청 위험성평가 이행매뉴얼’도 개선해 현장에서의 실효성을 높였다. 산림청은 산림사업 종사자들이 재해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산림사업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실천하는데 기관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안전보건관리체계 운영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산림사업장 환경을 조성하겠다” 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도 근로자 스스로 선진화된 안전의식이 필요한 만큼 산림사업종사자를 비롯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