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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한우 육포x제로 칼로리 음료 헬시플레저 공략” 한우자조금, ‘나랑드사이다’와 한우 육포 콜라보 진행

● 라이브커머스 통해 나랑드사이다 구매 시 한우 육포 증정... 총 1만 개 수량 지원

● 6/30(금) SK스토아·카카오 쇼핑라이브, 7/14(금) G마켓 G라이브에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 육포의 맛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로 칼로리 음료 ‘나랑드사이다’와 협업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한우 육포와 동아오츠카의 제로 칼로리 음료인 나랑드사이다 사이 ‘건강’이라는 공통적인 키워드에 착안해 한우 육포 총 1만 개 수량을 지원하여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측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위해 두 차례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방송을 보고 나랑드사이다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우 육포가 제공된다. 첫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30일 SK스토아와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7월 14일에는 G마켓 G라이브를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튜버 등을 통해 한우 육포와 나랑드사이다의 콜라보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나랑드사이다는 2010년 국내 최초로 발매된 제로 칼로리 사이다로, 최근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들 사이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폭발적인 매출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제로 칼로리에 색소, 설탕,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4 Zero’ 음료로 헬스족을 비롯한 많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나랑드사이다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하이볼에 토닉워터 대신 타먹어도 궁합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하이볼 안주로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에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한우 육포의 페어링이 좋다. 또, 산뜻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의 나랑드사이다는 풍미 가득한 한우고기를 구워 먹을 때 곁들이기도, 입가심으로 마셔도 잘 어울린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체 및 스포츠와 연계하여 소비자들이 접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한우 육포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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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축산 기술 공유의 장 마련 … ‘제3회 스마트 축산 AI(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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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청장 임상섭)은 5월 이달의 임산물로 ‘어수리’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어수리는 예로부터 임금님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귀한 산나물로 여겨진 임산물이다. 특히 특유의 향긋하고 진한 풍미와 함께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을 함유해 봄철 원기 회복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임산물로 손꼽힌다. 어수리 뿌리 추출물은 염증 유발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도와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러 연구에서 밝혀졌다. 또한 뇌 신경 보호와 우울 증상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포함돼 있어 건강식으로서의 가치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 출처 : 숲이 주는 건강한 선물, 숲푸드의 과학적인 효능·효과(산림청, 2025) 어수리는 주로 어린순을 데쳐 나물무침으로 먹거나 쌈채소로 활용되며, 장아찌나 전, 볶음 요리 등으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일품으로 봄철 입맛을 잃기 쉬운 시기에 제격이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제철 맞은 우리 숲의 보물 ‘임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해 달라”며, “국민들이 우리 임산물을 더 가깝게 느끼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