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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국민과 함께 우리 식량의 미래를 그리다!” 제1회 대국민 쌀·밀·콩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11월 29일(수), 국산 쌀·밀·콩 소비촉진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3개 부문(▲ 쌀 소비 정책 ▲ 쌀·밀·콩 홍보 아이디어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 우수 아이디어 선정 및 시상
- 우리 식량인 쌀·밀·콩 소비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국민과 함께 발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국산 쌀·밀·콩의 소비를 늘리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 쌀 소비 정책 ▲ 국산 쌀·밀·콩 홍보 콘텐츠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라는 세 가지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였고, 11월 29일 주제별 우수 아이디어 총 24점을 선정하여 세종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시상(장관상 총 4점)한다.

 

  * 주제별 아이디어 공모 일정 ▲ 쌀 소비 정책 제안 : 7.17~8.25, ▲ 쌀·밀·콩 소비 홍보 방안 : 8.28~10.6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 : 10.16~11.24

 

  올해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식량안보 이슈가 뜨거웠고,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 가루쌀 신제품 출시 등 국민의 호응과 관심을 얻은 참신한 식량 정책이 이목을 끈 만큼, 이번 공모전의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 총 354건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치열한 경쟁 끝에 ▲쌀 소비 정책은 “현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건강쌀밥 키트”, ▲국산 쌀·밀·콩 홍보 콘텐츠는 “프리미엄 비건 쌀 휘핑크림”, “국내 사찰음식 브랜드화로 밀·콩 소비촉진 및 비건 시장 창출”, ▲아침밥 먹기 콘텐츠는 “아침밥, 오히려 좋아!”가 주제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 주제별 아이디어 접수 건수 ▲ 쌀 소비 정책 제안 : 115건, ▲ 쌀·밀·콩 소비 홍보 방안 : 160건 ▲ 아침밥 먹기 캠페인 콘텐츠 : 79건

 

 

  전한영 식량정책관은 “처음 개최하는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식량작물에 관심을 갖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한다.”라며 “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한 우리 쌀·밀·콩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계속해서 찾아나가고, 우리 식량 정책이 당면한 문제와 해결방안을 국민분들과 함께 최일선에서 고민하고 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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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9월 3일, 과학적 사양관리를 통한 한우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한우 생산성·유전능력 분석 서비스 이용 매뉴얼’을 새롭게 발간했다. 매뉴얼은 한우 개체별 수익성과 유전능력 정보를 농가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담고 있어 현장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가는 생산성 분석을 통해 개체별 수익, 출하 시기별 월평균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소의 적정 출하 시기를 파악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유전능력 분석으로 사육·출하 개체의 도체중, 근내지방도 등 핵심 형질별 유전능력을 실시간 비교하고 개량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사육 기간 단축을 통한 경영비 절감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번 매뉴얼이 농가의 데이터 기반 경영을 확대해 단기적으로는 생산비 절감과 소득 증대 효과를, 장기적으로는 개량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우 생산성·유전능력 분석 서비스 이용 매뉴얼’은 ‘축산물 원패스’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축산물 원패스 누리집 바로가기:www.ekape.or.kr/kapecp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한우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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