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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자녀동반 해외여행 캐리어에 쏙! 어린이 간편식 인기

- 겨울 여행 시즌, 현지식 적응 어려운 어린 자녀 위한 맛과 영양, 휴대성 갖춘 어린이식 눈길
- 하림 ‘푸디버디’, 아이배냇 ‘베베 떠먹는 원물간식 시리즈’, 광천김 ‘아기상어 미니미스틱 김자반’ 등 인기

가슴 설레는 겨울 여행 시즌이 돌아왔다. 겨울방학을 이용해 따뜻한 동남아 리조트 여행 또는 동계 캠핑을 떠나는 가족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은 먹거리 등 챙겨야 할 부분이 많아 부담이 앞서기 마련이다. 특히 현지식은 아이들에 낯설거나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용 음식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최근 맛과 영양은 물론 휴대성까지 갖춘 센스만점 어린이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하림의 어린이식 ‘푸디버디’ 제품은 맘카페나 육아커뮤니티 등에서 ‘이거 사 들고 요즘 캠핌장 가면 인기’,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 ‘캠핑, 여행, 나들이 갔을 때 굿 아이템’이라며 아이동반 여행 준비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하림이 론칭한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 제품들은 MSG없이 신선한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각 자연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나트륨은 성인식 대비 20% 이상 낮춰 부담이 없으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 패키지와 동봉된 굿즈 등으로 낯선 여행지에서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푸디버디 제품은 휴대하기 편한 상온 제품인 즉석밥, 라면, 국물요리 등을 포함해 총 2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컵라면은 '수영 후 먹는 라면’을 좋아하는 가족들에게 인기만점인 제품이다.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퓨레 제품 또한 여행을 앞둔 부모 사이에서 인기다. 퓨레는 떠먹는 제품 형태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활동에 도움이 되는 원물간식이다. 아이배냇의 퓨레형 간식제품 ‘베베 떠먹는 원물간식 시리즈’는 고구마, 푸룬, 사과, 배 등 다양한 원물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보존료나 첨가물 없이 실온에서 장시간 보관이 가능하고 쉽게 찌그러지거나 터지지 않아 가지고 다니기 간편하다.

 

광천김의 키즈김 라인 중 하나인 ‘핑크퐁 아기상어 미니미스틱 김자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상어가족 캐릭터가 들어간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건강 반찬인 김을 낱개 포장하여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게 했다. 한 끼에 딱 맞는 양으로 남은 김자반이 눅눅해질 걱정이 필요 없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아이 동반 여행은 각별히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데 최근 휴대가 편한 어린이 전용식으로 현지 먹거리 고민을 해결하는 스마트한 부모가 많다"며 "맞벌이 부모나 가족여행객, 실버 육아 세대 등 다양한 육아 컨디션에 맞는 제품들이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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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지육 반입부터 반출까지, 전 과정 실시간 정보관리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한우고기 가공 과정 생산 이력 정보를 실시간으로 등록, 확인할 수 있는 ‘한우고기 가공장 실시간(스마트) 생산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우고기 가공장 실시간(스마트) 생산관리 시스템에서는 한우고기(지육) 입고부터 부분육 포장 처리 실적 신고, 반출신고 현황 등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축산물 이력은 ‘가축 및 축산물 이력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축산물이력제*’시스템에 등록해야 한다. 한우가 태어날 때부터 개체식별번호를 부여해 사육, 출하, 도축, 가공, 판매 등 전 과정에 걸친 이력 정보를 관리하고 있다. *축산물이력제: 소·돼지·닭/오리/계란을 도축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정보를 기록·관리해 위생·안전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이력을 추적해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제도 하지만, 한우고기 가공 단계의 이력 정보는 대부분 자체 생산관리 절차에 따라 제품 생산 최종단계에서 신고가 이루어져 실시간 이력 관리에 어려움이 컸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이를 개선하고자 한우고기 가공장 실시간(스마트) 생산관리 시스템을 개발했고,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 *저작권등록(제 C-2024-05360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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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 성료... 소외이웃에 베지밀 전달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SNS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를 성료했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은 정식품이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 베지밀을 기부하는 사랑나눔 프로젝트다. 지난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총 25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목표치인 25,000℃ 달성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정식품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총 2만 5천개의 베지밀 두유를 아동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로써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정식품이 기부한 베지밀의 누적 수량은 총 13만여개에 달한다. 올해 캠페인은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작은 힘으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뜻의 ‘10℃일반(십시일반)’을 부제로 진행됐다. 정식품 공식 SNS채널 내 캠페인 콘텐츠에 ‘좋아요(공감)’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한만큼 온도계 온도가 상승하고 상승한 온도만큼 베지밀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의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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