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버디 한우 소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 카레, 불고기 소스에 고소한 한우와 국내산 채소를 곁들여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파우치 제품으로 ‘한우 카레소스’, ‘한우 짜장소스’, ‘한우 불고기소스’ 3종으로 구성했다.
한우소스 3종은 지방이 적고 담백한 국내산 소고기의 설도 부위를 정성껏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부드러운 한우와 신선한 국내산 채소까지 아이들이 먹기 좋은 작은 크기로 썰어 담았다.
한우 카레소스는 소고기 육수에 버터 한 스푼을 더해 부드러움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한우와 국내산 양파, 감자, 당근, 마늘 등 4가지 채소를 넣고 푹 끓였으며, 상큼한 국내산 사과 퓨레와 달콤한 바나나 퓨레로 향긋하고 건강한 단맛을 냈다.
한우 짜장소스는 소고기 육수에 춘장을 넣고 양파와 함께 달콤하게 볶아 제대로 진한 짜장 소스의 맛을 낸 제품이다. 한우와 국내산 양파, 양배추, 감자, 대파, 당근 등 5가지 채소를 듬뿍 넣어 맛과 영양 밸런스를 맞췄으며, 다양한 식감도 즐길 수 있다.
한우 불고기소스는 소고기 육수를 넣은 간장으로 감칠맛을 살리고, 국내산 사과와 배 퓨레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여기에 한우와 국내산 양파, 감자, 당근, 새송이 버섯 등 영양이 가득한 재료를 가득 넣었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나트륨 함량까지 대폭 낮췄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성인 소스 제품 대비 한우 짜장소스는 19% 낮은 410mg, 한우 카레소스는 17% 낮은 370mg, 한우 불고기소스는 12% 낮은 420mg이다.
휴대성을 높인 상온 파우치 타입으로 조리법도 매우 간편해 엄마 아빠를 비롯해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온 가족이 쉽게,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의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챙겨줄 수 있다. 따뜻한 밥에 바로 부어 비벼 먹거나, 봉지째 끓는 물에 1분간 중탕 가열하면 된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아이의 성장을 위해 한우, 채소 등 여러 식재료의 다양한 맛을 골고루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나트륨 함량까지 저감하는 등 많은 고민과 연구 과정을 거쳐 완성했다”며 “조리가 필요 없어 가벼운 외출부터 여행지에서 아이들용 음식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은 물론 아이의 입맛과 영양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푸디버디는 미식가 엄마와 딸 바보 아빠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참여하고, 영양 전문가가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설계한 어린이식 브랜드다. 합성첨가물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철학을 준수했으며, 성인식에 뒤지지 않는 맛 퀄리티를 갖췄다. 즉석밥, 라면, 튀김요리, 핫도그, 국물요리, 볶음밥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