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다가오는 추석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2024년 추석 대비 스마트 소비 촉진 홍보 캠페인」을 전국 지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오프라인 현장 캠페인은 서울, 부산, 울산, 대구·경북, 대전·세종, 충남, 인천,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 추석을 대비한 정부 할인행사 종류와 활용·적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9월 첫 주, 서울역 및 롯데마트 인근에서 서울역을 오가는 소비자들에게 ‘농축산물 할인지원 받는 방법’,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받는 방법’ 등 정확한 할인 정보 제공을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또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온라인 숏폼을 적극 활용하여 대형마트 농축산물 할인행사,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홍보 및 정보 제공 내용을 SNS에 함께 게시한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추석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를 걱정하는 소비자에게 할인지원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다. 소비자들이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하고 스마트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