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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풍성한 추석, 알뜰하게!’ 2024년 추석 대비 할인 혜택 정보 제공으로 스마트 소비 유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다가오는 추석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2024년 추석 대비 스마트 소비 촉진 홍보 캠페인」을 전국 지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오프라인 현장 캠페인은 서울, 부산, 울산, 대구·경북, 대전·세종, 충남, 인천,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 추석을 대비한 정부 할인행사 종류와 활용·적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9월 첫 주, 서울역 및 롯데마트 인근에서 서울역을 오가는 소비자들에게 ‘농축산물 할인지원 받는 방법’,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받는 방법’ 등 정확한 할인 정보 제공을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또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온라인 숏폼을 적극 활용하여 대형마트 농축산물 할인행사,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홍보 및 정보 제공 내용을 SNS에 함께 게시한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추석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를 걱정하는 소비자에게 할인지원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다. 소비자들이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하고 스마트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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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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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5월 29일(목)에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인천 지역의 중소 식품제조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스마트 해썹 등록업체인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해썹 시스템의 운영 사례와 효과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볶음김치, 냉동나물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이력추적 ▲설비 자동 제어 등 디지털 기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스마트 해썹 등록 업체이다. 견학에 참가한 업체들은 기존 해썹에서 스마트 해썹으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성과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생산 및 관리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전송되는 스마트 해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 스마트 해썹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관내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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