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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우유 ‘신선함’알리는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캠페인 실시

-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공동으로 국산 우유 가치 확산 캠페인 진행
- 10월 17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서 실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와 공동으로 국산 우유 소비촉진 사업의 일환인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본 캠페인은 소비자를 대변하여 소비자의 기본 권리 보호와 불공정한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소비자 구매 접점인 전국 대형마트를 적극 활용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국산 우유의 우수한 품질과 신선함의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예정이다.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캠페인은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홈플러스의 협조를 얻어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천안, 부산, 울산, 경산 지역에서 국산 우유의 신선함을 알리는 홍보물을 설치하고 매장 내 고객 대상 홍보 퍼포먼스 행사를 진행한다. 캠페인은 10월 17일 홈플러스 경기 의정부점을 시작으로 총 10회 이뤄진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형마트를 찾는 분들이 국산 우유만의 우수성을 알아주시고 우유 구매할 때 고민 없이 신선함 가득한 고품질의 국산 우유를 선택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홍보행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함께 마련한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산 우유의 차별성과 정보 제공을 진행하고 지속 가능한 낙농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산 우유의 우수한 품질과 신선함을 널리 알리며,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선택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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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자표지 기술 공유로 채소 디지털 육종 앞당긴다
채소 디지털 육종* 기술의 현장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공동연수가 2024국제종자박람회 기간 중 열린다. *채소, 화훼 등 농작물의 특성을 예측해 우수한 품종을 기존 육종법보다 빠르게 개발하는 방법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10월 17일 종자산업진흥센터(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에서 ‘디지털 육종 전환을 위한 채소 세대 단축용 분자표지(마커)* 세트 활용 공동연수(워크숍)’를 연다. *분자표지는 작물의 유전체 내에서 염기서열이 알려진 디엔에이(DNA)의 단편으로, 이를 분석하면 앞으로 나올 특성을 이른 시기에 파악할 수 있음 ‘분자표지 기술의 육종 활용 사례와 분석 서비스 개선 방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분자표지 기술을 개발한 연구자와 종자 기업 지원 공공 전문가가 참여해 사례 발표 후 의견을 나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은수 연구사는 자체 개발한 채소 분자표지 세트를 육종 현장에 활용하기 위한 여교배 세대 단축 사례를 발표한다. 여교배는 기존 품종의 우수한 특성은 유지하면서 한두 가지 단점을 개량하는 육종 방법이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2013년부터 배추, 무, 오이 등 5대 채소의 분자표지 세트를 개발해 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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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우유 ‘신선함’알리는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캠페인 실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와 공동으로 국산 우유 소비촉진 사업의 일환인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본 캠페인은 소비자를 대변하여 소비자의 기본 권리 보호와 불공정한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소비자 구매 접점인 전국 대형마트를 적극 활용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국산 우유의 우수한 품질과 신선함의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예정이다. ‘국산 우유 먹GO, 신선함도 챙기GO’캠페인은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홈플러스의 협조를 얻어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천안, 부산, 울산, 경산 지역에서 국산 우유의 신선함을 알리는 홍보물을 설치하고 매장 내 고객 대상 홍보 퍼포먼스 행사를 진행한다. 캠페인은 10월 17일 홈플러스 경기 의정부점을 시작으로 총 10회 이뤄진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형마트를 찾는 분들이 국산 우유만의 우수성을 알아주시고 우유 구매할 때 고민 없이 신선함 가득한 고품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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