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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2년 연속 완판 행렬! 한돈자조금,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성료

∎ 3일간 한돈 준비수량 전량 매진...지역경제 활성화·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
∎ 풍성한 한돈 먹거리부터 한돈 구매자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충남 홍성군 홍주읍성 일대에서 열린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에 참가, 준비한 한돈 물량 전량 판매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2023년 첫선을 보인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은 충남 홍성군과 더본코리아가 함께 홍성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행사다.

 

한돈자조금 역시 우리돼지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우수한 품질의 한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행사에는 도드람, 도뜰한돈, 새싹푸드, 숨포크, 천수푸드, 포크빌 등 총 6개 한돈 브랜드사가 입점해 한돈꾸러미(삼겹1kg+앞다리살1kg)를 비롯하여 목살, 항정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판매 시작 전부터 긴 줄을 늘어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덕분에 이번 행사는 ‘전량 판매’라는 기록을 세우며, 고물가로 주춤해진 소비 시장에 활력을 더했다.

 

이 밖에도 한돈 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이용식의 ‘뽀식유랑단’ 행사, 한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 한돈으로 만든 다양한 바비큐 요리까지 다채로운 놀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방문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에 함께 참여한 (사)대한한돈협회 홍성지부 역시 1천 5백만원 상당의 한돈햄 세트 기부, 나눔시식회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수많은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을 찾아주신 덕분에 우리 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고물가·고금리로 경제 사정이 어려워진 요즘, 이번 특판 행사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지난해 2023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한돈 특판 행사를 진행했으며, 당시 준비한 물량을 완판하면서 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당시 행사에는 약 40만 명의 방문객들이 모이며 성공적인 지역축제로서 모범적인 표본이 되기도 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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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정부 농정공약 달성’ 중앙-지방-민간 협력 강화 방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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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바다의 감칠맛을 담아 ‘더미식 오징어육즙교자’ 출시
‘4세대 육즙만두’ 시장을 개척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더미식(The미식) 오징어육즙교자’를 출시하며 육즙만두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더미식 오징어육즙교자’는 진한 육즙을 가득 채운 ‘더미식 육즙만두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오징어라면’과 ‘오징어 초빔면’에 이은 ‘더미식 오징어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에 신선한 오징어를 그대로 썰어 넣어 해물 특유의 감칠맛을 살리는 동시에 풍부하고 깊은 육즙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양파, 부추, 마늘, 대파 등 4가지 국내산 생채소를 큼직하게 넣어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과 조화를 이루며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만두피는 맹물이 아닌 3시간 동안 우려낸 육수로 반죽해 깊은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또 1만 번 이상 치대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하림만의 독자적인 공정을 통해 육즙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설계해 한입 베어 물면 바다 향 가득한 진한 육즙이 입안 가득 퍼진다. 하림 더미식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육즙만두 라인업을 총 12종으로 확대했다. 23년 10월 육즙고기·육즙새우·김치·땡초고기 등 교자 4종과 소고기표고·묵은지·부추새우 등 손만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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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예약, 모두에게 열린 휴식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7일,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와 공정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국내 대표 포털사인 네이버와 협력하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양도·양수로 인한 불공정 예약 사례를 예방하고, 정당한 절차를 통한 휴양림 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이며, 민간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국민에게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추진되었다. 이에 따라 7일부터 네이버 포털 사이트 내에서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와 관련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숲나들e 누리집(foresttrip.go.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양도·양수 금지 사유와 제도 안내, 위반 시 제재 내용 등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행위가 공정한 휴양림 이용질서를 저해한다고 판단,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양도·양수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국민에게 올바른 이용 질서를 알리고, 누구나 공정하게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립자연휴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