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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aT, ‘식생활교실’ 오픈 기념 참여형 이벤트 실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대국민 바른 식생활 교육 확산 앞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은 대국민 바른 식생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정보 플랫폼 ‘식생활교실’을 본격 운영하며, 오는 15일까지 오픈 기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생활교실(foodlife-edu.or.kr)’은 지속 가능한 식생활 확산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에게 대상별, 주제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 정보와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바른 식습관 실천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식생활 교육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식생활교실’ 온라인 플랫폼(foodlife-edu.or.kr) 오픈 기념으로 15일까지 SNS 홍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플랫폼 개선 의견을 모으고, 신규이용자 유입과 플랫폼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aT 양인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격적인 식생활교실 플랫폼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폭넓은 식생활 교육 정보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바른 식생활 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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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돼지고기도 정기구독 한다! 도드람,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 론칭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제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정기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카페 및 식품업계에서도 도입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전략’과 결합하여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돈 업계에서도 도드람이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도드람의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는 집밥을 즐기고 싶지만 메뉴 결정과 재료 준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구독 신청 시 매주 엄선된 도드람한돈 제품과 인기 간편식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원하는 날짜에 집 앞까지 정기 배송받을 수 있다. 매 주마다 달라지는 상품 구성을 통해 신선함은 물론 다양한 요리 경험을 제공해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간편한 자동결제와 정기배송 시스템은 서비스 이용의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구독 서비스는 정가 대비 최대 44% 할인된 가격인 29,900원에 제공되며, 구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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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국민중심 산림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전국 17개 시·도 산림부서장, 지방산림청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전국 산림관계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산림·임업 분야의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정책 방향성을 검토해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고 건강한 숲’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산림을 지역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핵심 자산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산목재를 활용한 목조건축 조성 확대 △친환경 청정임산물 브랜드 개발 △산촌 체류형 쉼터 도입 △정원도시 조성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산림청은 경제적 이용이 필요한 산림은 합리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정비하고 보호가 필요한 산림은 체계적이고 철저하게 보호해 산림의 다양한 가치를 극대화하는 한편 지방자치단체와 산림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 실행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각 분야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미래를 대비한 지속가능한 전략을 수립해 산림정책의 포용성과 실효성을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국민중심의 산림정책으로 도시와 산촌, 현재와 미래세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산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