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7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흑백요리사 최현석 셰프, 중식여신, 승우아빠도 반한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 최현석 셰프, 중식여신 박은영,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더미식 오징어라면’ CF 참여 화제
- 출연진 모두 실제 시식 후 “정말 맛있다” 호평하며 몇 그릇씩 먹었다는 후문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난 5일 공개한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 광고 캠페인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광고는 올해 최고 기대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 홍보 활동으로 바쁜 배우 이정재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시즌1에 출연했던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카메오로 참여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광고는 ‘진짜 오징어라면’ 자막을 뚫고, 문을 열고 등장한 이정재가 일명 동공 지진을 일으키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흑백요리사에서 백수저로 등장해 많은 어록을 남긴 스타 셰프 중 한 명인 최현석 셰프와 흑수저로 참여한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등 오징어라면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글로벌 스타 이정재를 보고도 아랑곳하지 않고 다시 오징어라면을 먹는 데만 집중해 웃음을 자아내며 라면 광고의 묘미라 할 수 있는 라면 먹방 모습이 이어졌다.

 

미식가이자 라면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정재는 물론 이번 광고에 함께한 출연진 모두 오징어라면을 맛있게 먹으며 촬영을 즐겼다는 후문이다.

 

하림 관계자는 “특히 최현석 셰프는 호쾌한 면치기를 연이어 선보이며 ‘정말 맛있다’고 호평했다”면서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와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역시 오징어라면의 국물맛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에 감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라면 먹는 장면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광고 촬영 현장 스태프들은 오징어라면을 계속해서 끓여 내느라 바쁜 와중에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오징어라면 냄새가 식욕을 자극해 배가 고팠다는 웃픈 에피소드를 전했다.

 

사람들은 광고 속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등장을 반기며 “최현석 셰프님 뒤에 승빠 맞죠?”, “최현석, 중식여신, 승우아빠ㅋㅋ 흑백 셰프들 여기 다 모였다~”, “정말 다들 되게 맛있게 먹네 ㅎㅎ” 등 긍정적인 댓글을 남겼다.

 

 

한편, 하림은 오징어라면 론칭을 기념해 더미식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이정재와 함께하는 더미식게임(부제 이정재를 이겨라!)’ 이벤트를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더미식게임은 가위바위보, 참참참, 코인 던지기 등 총 3개 게임으로 구성됐으며, 게임 내용을 확인한 뒤 이정재를 모두 이길 수 있는 조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더미식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업

더보기
농촌진흥청·쿠첸·농협양곡, 취반 특성 연구 업무협약 맺어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 국립식량과학원은 8월 26일 ㈜쿠첸(대표이사 박재순), 농협양곡(대표이사 강문규)과 충남 천안 쿠첸 공장에서 잡곡밥 및 쌀밥 취반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쌀 소비 감소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증가에 대응해 잡곡밥과 쌀밥 취반 특성을 연구함으로써 국산 식량작물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국민 건강 증진과 식량자급률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식량과학원은 고품질 쌀 및 잡곡의 품종별 품질특성과 기능성을 분석하고, ㈜쿠첸은 기능성과 식감이 우수한 취반 알고리즘을 개발해 자사 밥솥에 적용한다. 농협양곡은 안정적 원료 공급을 통한 상품화, 판촉(마케팅), 유통을 맡아 소비 기반 확대를 지원한다. 국립식량과학원은 고품질 쌀 품종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효능이 있는 국산 잡곡 최적 혼합비율을 설정*해 식품 소재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특허명: ‘잡곡 혼합물을 포함하는 항고혈압용 조성물’(10-0154823), ‘잡곡 혼합물을 포함하는 항당뇨용 조성물’(10-2474858) ㈜쿠첸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우수한 쌀 품종을 대상으로 기능성 혼합곡과 신품종 쌀에 최적화된 취반 알고리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면역·행복·젊음·활력, 한돈에 다 있다!” 명예홍보대사 4인과 함께 전하는 2025 디지털 광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금일 8월 27일(수),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한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는 국민 식재료인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와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담아내며, 소비자와 한돈을 더욱 가깝게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고 영상은 올해 한돈 홍보 캠페인 슬로건인 “한계 없는 능력, 한돈”을 바탕으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영국 BBC선정 슈퍼푸드 돼지기름(라드) 등 한돈의 장점을 다채롭게 풀어낸다. 무엇보다 이번 광고에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2025년 한돈 명예홍보대사’ 4인이 출연했다. 이들은 ‘끝이 없는 한돈의 능력을 전하는 방송’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방송 포맷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개그맨 윤택은 교양 프로그램 형식으로 ‘행복 호르몬’을, 배우 이세창은 드라마 패러디로 ‘젊음과 항산화’를 강조하며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를 재미있고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또한, 방송인 이용식은 홈쇼핑 무대로 ‘활력과 항피로 효과’를, 한의학박사 한동하

산림

더보기
산림청, 백두대간법 20주년 맞아 성과 및 미래 방향성 공유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국회도서관에서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백두대간법)’ 시행 20주년을 기념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임호선 국회의원, 한국환경생태학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녹색연합, 백두대간옛길보존회, 백두대간보전회 등 관련 단체와 함께 △백두대간 산림생태계의 20년간 변화상 △백두대간 보호·산림복원의 성과와 미래비전 △백두대간 보전과 시민사회의 역할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내년에 수립되는 10년 기본계획에 반영해 백두대간 보전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백두대간법은 2005년 무분별한 개발행위로 인한 산림 훼손을 방지함으로써 국토를 건전하게 보전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산림청은 현재 6개도, 108개 읍·면·동을 포함하는 27만7,645헥타르(ha)의 백두대간보호지역을 지정해 보전·관리하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백두대간 생태축을 연결·복원하는 사업을 통해 도로로 단절됐던 이화령, 육십령 등 13개소를 복원해 야생동물과 국민들의 지역 간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주변에 자생하는 식물을 식재하고 통행자와 작업자의 안전 등을 고려한 특수 건축공법을 활용해 백두대간의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