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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도드람, 홈파티의 품격을 더하다… ‘도드람한돈’ 활용 레시피 제안

- 도드람한돈으로 연말 홈파티 완성, 캔돈 삼겹살 꼬치와 훈제 바비큐 폭립 소개
- 소비자들의 손끝에서 탄생한 캔돈 레시피, SNS 화제

이제 얼마남지 않은 연말을 즐기기 위한 홈파티가 인기다. 고물가 시대에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요리를 준비하며 분위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정성스러운 요리와 따뜻한 분위기가 더해진 홈파티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특별한 연말의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뛰어난 품질과 맛으로 인정받는 ‘도드람한돈’을 활용한 홈파티 레시피를 제안한다.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한돈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홈파티의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 도드람 캔돈으로 만드는 이색 홈파티 요리, ‘캔돈 삼겹살 꼬치’

[사진1] 도드람 캔돈으로 만든 삼겹살 꼬치(사진제공=인스타그램 @mymorning_meal)


‘삼겹살 꼬치’는 간단한 재료와 손쉬운 조리법으로 인해 홈파티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특히 삼겹살 3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캔 형태의 용기에 담은 도드람 캔돈은 한 캔으로 25cm 크기의 꼬치 네 개를 만들 수 있어 삼겹살 꼬치 요리에 안성맞춤이다.

 

도드람 캔돈 삼겹살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고, 파프리카, 양파, 애호박 등 채소를 3cm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삼겹살과 채소를 번갈아 꼬치에 꽂아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0분간 뒤집어가며 굽는다. 소스는 고추장소스나 간장소스 등 원하는 맛으로 선택해, 삼겹살 꼬치에 발라 5분씩 두 번 더 구우면 완성된다.

 

◆ 간편하게 완성하는 홈파티 메인 요리, ‘도드람 훈제 바비큐 폭립’

[사진2] 도드람 훈제 바비큐 폭립

 

연말 홈파티 메인 요리로 제격인 바비큐 폭립. 준비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간편하면서도 근사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도드람 간편식인 '도드람 훈제 바비큐 폭립'을 추천한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인 폭립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도드람한돈 100%를 사용해 신선함과 품질을 더했다. 또 500g의 넉넉한 양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동봉된 바베큐 소스를 활용하면 별도의 재료나 추가 준비 없이도 집에서 근사한 정통 바비큐 폭립의 맛을 완성할 수 있다.

 

◆ 도드람과 함께하는 달콤한 연말, SNS로 만나는 풍성한 캔돈 레시피

도드람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Sweet Dodram Winter’를 테마로 한 연말 파티 체험단을 모집하고, 캔돈을 활용한 다양한 홈파티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체험단에게는 캔돈 삼겹살 4구 선물세트, 레시피 카드, LED 캔들 등 연말 파티 소품이 포함된 특별한 구성을 제공했다. 체험단으로 참여한 소비자들은 직접 만든 레시피와 감각적인 홈파티 장면을 SNS에 공유하며 따뜻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캔돈깐풍육요리', '캔돈 파김치볶음밥' 등다양한 요리와 함께 ‘캔꾸(캔돈 꾸미기) 세트’는 각자의 취향에 맞춰 캔돈을 꾸밀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창의적인 홈파티의 매력을 더했다.

 

[사진3] 도드람 ‘캔돈’

 

도드람 관계자는 “연말 홈파티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체험단을 통해 도드람한돈을 활용한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요리 레시피가 만들어지고,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남은 연말, 도드람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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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 산나물, 감 등…국가공동상표 ‘숲푸드’로 임산물 시장 넓힌다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청정한 산림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임산물을 국민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먹거리 임산물 소비 활성화 대책’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먹거리 임산물’이란 산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임산물 중 식용이 가능하거나 식품으로 가공할 수 있는 식물·버섯류 및 그 부산물을 의미한다. 임산물은 풍부한 영양소와 약리적·기능적 성분을 함유한 건강식품으로, 탄소 배출이 적고 화학비료나 농약 사용이 많지 않아 탄소 감축과 토양 오염 저감에도 기여한다. 그러나 농·축·수산물에 비해 기호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해 소비량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산림청은 국가공동상표 ‘숲푸드’를 개발해 본격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임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임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소멸 대응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대책은 국내 임산물의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생산·유통·품질관리 전반을 장기적·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4대 전략, 13개 추진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산림청은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대국민 홍보 및 판로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숲푸드 대축제’, ‘숲푸드 위크’ 등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임산물을 활용한 지역 특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