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오피니언

aT,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 대상에서 공공기관 최초 2년 연속 ESG 부문 대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2일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ESG 경영’ 공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aT는 지난해 신설된 ESG경영 공공부문에서 최초로 대상을 받았으며, 올해도 해당 부문 1위로 꼽혀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T는 2021년 ‘ESG경영’을 선포한 이후 ▲ 농산물 유통 디지털 전환과 유통단계 축소를 위한 ‘온라인도매시장’ 설립 운영 ▲ 기후변화에 대응한 선제적 농산물 수급 관리를 위한 ‘기후변화대응반’ 신설 운영 ▲ 저소득가정 아동 ‘먹거리 꾸러미’ 지원과 발달장애인 스마트팜 직업 교육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 6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복지부)’ 인정기관 선정 ▲ 3년 연속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중기부)’ 최고등급 달성 ▲ 2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제(농식품부·해수부)’ 인정기관 선정되며 공공부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홍문표 aT 사장은 “aT가 ESG 부문에서 2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1위로 뽑혔다는 사실에 매우 뜻깊다”라며,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기후변화 시대에 농어민·농어촌이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겠다”라고 강조했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축산물품질평가원, 소비자와 유통·식품업계가 함께한 등급 꿀 현장 견학 성료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지난 8월 29일, 꿀 등급제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등급 꿀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꿀 등급제 체험 및 교육을 위한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6개 소비자단체 임원진, △농심 △오뚜기 △올가홀푸드 △동서 △마켓컬리 등 유통·식품업계 관계자, 체험단 등 총 24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청년 양봉농가의 꿀 생산 및 채밀 과정 체험 △꿀 등급판정 참여업체 시설 견학 △규격 검사기관 분석실 견학 △안성 팜랜드 꿀벌 전시관 방문 등 꿀 관련 다양한 과정과 시설을 체험했다. 특히, 등급 꿀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꿀 꽈배기 시식 등 꿀을 실제로 경험하는 활동을 통해 꿀 등급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실제로 교육에 참여한 관계자는 “생생한 현장 견학으로 등급 꿀이 소비자에게 오기까지 얼마나 철저한 관리를 거치는지 알게 되어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의 다양한 후기는 체험단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과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하지 않은 국민도 꿀 등급제를 간접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지난 8월 27일부터 꿀 등급제와 벌의 가치를 미래 세대와 공유하

식품

더보기

산림

더보기